검색어 입력폼

[성과 사랑] 결혼과 성-불륜에 대하여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4.12.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결혼과 성에 대한 주제로 쓴 글입니다.
사진과 차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1)설문조사
(2)영화
ⓐ 해피엔드
- 영화선정의 이유
- 주요장면 설명
- 영화에 대한 우리의 생각
ⓑ 바람난 가족
- 영화선정의 이유
- 주요장면설명
- 영화에 대한 우리의 생각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인생을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결혼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았을 것이다. 결혼이란 것은 정말 흔한 말이지만 내 인생의 동반자를 찾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험난한 인생길을 같이 걸어가면서 힘들 때는 서로 기대기도 하고 추울 때는 부둥켜안고 서로의 체온을 나누기도 하고 넘어지면 손잡아 주는, 그래서 힘들고 외로운 인생길을 살만한 인생길로 만들어 주는 사람을 만나는 일이라 할 수 있다. 남녀가 결혼을 하면 아이를 갖는 것은 당연한 이치라고 할 수 있다. 즉, 결혼과 섹스(성)는 떨어질 수 없는 관계라고 생각한다. 옛날 조선시대에는 '여성은 결혼 이후에 옷을 벗는다.' 라는 말이 있었다. 이 말인즉, 임신하여 대를 이을 후손을 낳기 위해 여성이 옷을 벗고 남성과 성관계를 맺는다는 뜻이다. 이처럼 성을, 특히 여성의 성을 결혼한 후에 남성에게 처음으로 몸을 보이면서 부부가 되었다는 서약으로 까지 여겼던 조선시대와는 달리 요즘의 결혼과 성은 많이 변화되었다.
우선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점은 결혼과 성을 하나의 일직선에서 보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이 말은 결혼 따로, 섹스 따로, 이렇게 각각 별개의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음을 알려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