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환경생태학] 소노란사막을 보고나서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4.12.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소노란사막을 보고나서 쓴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막에는 오직 적응력이 뛰어난 생물만이 있다. 사막에는 생존에 필요한 것들이 너무나도 부족하다. 그래서 치열한 경쟁이 일어난다. 황폐한 사막에서도 생물들이 존재하기 위해 교묘하고 끈질기게 변해간다.
소노란사막은 다양한 지형과 다양한 기후를 가지고 있다. 산들은 서늘하고 그 외 지역은 건조하다. 소노란 사막의 명물 중 하나가 바로 선인장이다. 거대한 큰 기둥 선인장은 8t이 넘는다. 잎을 없애서 수분의 낭비를 막는다. 사막에는 죽어 있는 나무처럼 보이는 식물들이 있는데 이들은 실제로 죽어 있는 것이 아니라 수면상태에 있는 것이다.
사막에도 겨울은 찾아온다. 멧돼지가 먹을 것이 없자 가시를 먹으며 다이아몬드 방울뱀은 지하에서 겨울을 난다. 다이아몬드 방물뱀이 먹이를 찾아다닌다. 방울뱀 눈에 포착된 한 마리의 메뚜기쥐, 다이아몬드 방울뱀은 메뚜기쥐를 잡아 머리부터 한입에 삼킨다. 턱뼈는 자신보다 몇 배나 큰 먹이를 삼키도록 벌어진다. 먹이를 다 먹고 마지막으로 입을 벌려 턱을 맞추는 모습이 교묘하다.
먼스터는 짝, 먹이를 찾아 끊임없이 움직인다. 먼스터는 냄새를 추적하여 먹이를 찾는다. 먼스터가 먹이의 냄새를 발견하고 다가가 알을 먹는다. 그 때 다른 수컷의 먼스터간 나타나 먹이를 탐하자 두 먼스터 사이에서 싸움이 일어난다. 입을 서로 물고 격렬하게 싸운다. 먼스터는 적을 던지면 승리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