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외식창업, 식당경영,경영] 외식창업론-떡까페 아리랑

저작시기 2002.06 |등록일 2004.12.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아리랑메뉴계획
-입지분석
-원가분석
-결론

본문내용

일 업장의 경우는 업장 이익이라는 개념이 없는데 체인이나 프랜차이즈를 할 경우는 diret operating cost까지가 업장이익이 된다. 그리고 보험료, 감가상각비, 이자비용은 고정비로서 통제 불가능한 비용이다.
동종업체인 동병상련의 경우 5평 공간에 테이블 두 개정도의 거의 완전한 TAKE OUT점이다. 저희 아리랑은 테이크아웃 개념에 홀평수를 일반 커피숍보다는 그리 크지 않게 잡았다. 따라서 고객수는 두 가지 방법으로 산정해 보고 매출액을 알아보았다.
첫째 좌석수 * 회전율 * 객단가 =
둘째 유동인구에서 몇 명정도가 테이크 아웃으로 떡을 포장해가는가 하는 문제다
아무래도 좌석에 앉아서 먹는 것보다는 매출액 면에서 테이크 아웃이 더 많으리라 본다. 동병상련의 경우 거의 매출액은 테이크 아웃이다.
현재 방배동의 부동산 시세는 10평 기준으로 한 평당 1천만원이다. 저희 아리랑은 20평을 잡아서 앉아서 내부의 전통적인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전통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테이크 아웃도 아울려 할예정이다. (큰 빌딩안에 1층 20평 공간에 들어갈 예정임)

따라서 총 투자비용은
점포매입비 + 인테리어비용 + 기계류
2억 + 1억 + 5천만원 = 3억 5천만원

1억5천만원이 자기 자본이며 2억을 은행에 대출한다. 이율은 연이율 5%로 3년에 상환한다.
따라서 3년동안 은행이자를 갚으면서 3년 후 원금을 상환하며 창업 3년 후를 BREAK EVEN POINT로 잡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