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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관리] 올바른 비만해결방법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4.12.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서 론

2. 비만의 정의

3. 비만의 영향

4. 비만의 원인

5. 기초대사량

6. 올바른 식사습관

7. 비만해결을 위한 운동

8. 유전적 요소의 통제

9. 결 론

본문내용

운동은 건강, 특히 체중 감량에는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항목이다. 왜냐하면 운동은 에너지 소비량과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는 반면 식욕은 떨어뜨려 살이 빠지게 하는 것은 물론, 심폐 기능을 강화시키고 만성질환을 예방한다. 운동을 하는 동안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열과 이산화탄소를 배출시키기 위해 심장은 평소보다 다섯 배나 빨리 뛰고 혈류량은 서른 배나 늘어난다. 격한 운동의 경우 잠시 동안 이지만 평소보다 500배의 에너지 대사가 이루어지면서 체내에 쌓인 열량을 분해한다. 운동을 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원칙은 최소 30분 이상해야 한다는 것이다. 3대 에너지원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쓰이는 용도가 각각 다르기 때문이다. 탄수화물은 근육 속에 글리코겐으로 저장되어 평상 시 에너지원으로 쓰이며, 단백질은 순간적인 에너지를 낼 때 주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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