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여성학] 여성문제와 여성의 역할

저작시기 2003.05 |등록일 2004.12.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본 레포트는 김경자 총장의 비디오 시청 후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시민사회와 정치 수강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짧은 분량안에 알찬 내용으로만 되어 있습니다. 앞쪽은 실태와 각 신문에 난 기사 내용등 레포트 하시는데 참고가 될만한 자료 입니다.

목차

1. 변화하는 공직사회, 여성 공직자의 위치
2. 여성 공직자의 각오와 자세
3. 여성 문제의 심각성은 어느 정도인가?
4. 미성년자 윤락 실태와 해소, 해결방안
5. 보고 느낀 전반적 소감

본문내용

현(現) 경찰청 여성 청소년 과장으로 있는 김강자. 미아리텍사스 프로젝트로 수많은 언론에 주목을 받은 사람이다. 52년 만에 최초로 여자 경찰 서장이 그는 실로 대단한 사람이다. 여성 공직자로서 높은 직급에 있는 그는 여성 문제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해결책을 간구 했다. 우리 사회에서 소외받고 천대 받는 윤락 여성들에게도 관심을 가지고 그들을 위해서 열심히 일했다. 여성지도자를 꿈꾸는 나에게 많은 걸 일깨워 준 사람이다. 다수의 남성들과 경쟁하며 자신의 목표를 향해 달려간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성차별이 심한 경찰사회에서는 더더욱 그렇다. 그런 곳에서 지금의 자리까지 이루기까지의 과정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것이다. 그럴수록 더욱 힘을 내서 일을 하고 교육을 받은 그를 보면서 나와 비교해 보았다. 나 역시 홍일점 교육을 받았던 때가 있었다. 학원에서 반편성을 했는데 유일하게 그 반에 나 혼자 여자였다. 지기 싫어하는 성격으로 남학생들보다 일찍 가고 예습 복습을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난다. 그러는 과정에서 나의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렇지만 그와 내가 다른 게 있다면 목표를 위해서 매진하는 것이다. 지금의 나는 주어진 환경 속에 적응하면서 아니 정확히 말하면 순응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지금 같은 상황에서 난관에 부딪친다면 대응하기보다 불만을 토로하면서 하고 있을지 모른다. 변화가 필요한 사회에서 그렇게 살다보면 낙오자가 될 것이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내 목표를 위해 매진할 줄 알아야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