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모의주식투자 결과보고서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4.12.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본자료는 2004년 10월에 주식투자한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적, 기본적 분석을 전제하에 작성한것입니다.
시간의 특성, 개인의 종목선택등의 특성상 분석이 새로이 이루어 져야 하기 때문에 보고서 작성시 전혀 감이 안 잡히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당시의 주가변동이 심해서 결과는 거의 비슷하게 나왔으며, 심여를 기울여서 분석하였으나 , 자료의 특성상 가격을 낮게 책정했습니다.

목차

1. 모의주식투자를 시작하면서
- 투자 전략 및 기본방향 -
- 투자 원칙 -
- 증권시장의 전반적인 동향 -

2. 투자종목 분석 및 선정이유
1) 국민은행
2) 금호전기
3) 아남반도체
4) 삼성전자
5) 현대차

3. 모의주식투자를 마치며

본문내용

10월 증시는 월봉이 절묘한 십자형을 그리며 마감돼 차트상 방향성을 명확히 제시하지 못했다. 십자형은 월초 시가와 월말 종가가 비슷한 수준으로 맞춰지고 월중 고점과 저점 폭이 길 때 나타난다.
종합주가지수는 10월 마지막 거래일인 29일 834에서 마감했다. 월초 종가인 835에 1포인트 가량 못 미치는 수준에서 끝나 파란색 음봉이 나타났지만 워낙 월초 주가나 월말 주가나 비슷해 십자가 모양을 그렸다. “십자형 패턴은 주가가 저점을 깨고 내려가기엔 배당 매력과 기업들의 체질 개선이라는 안전판이 있고 주가가 고점을 뚫고 올라가기엔 거시경제 둔화라는 장애물이 있음을 함축하고 있는 것”이며, “시세에 대한 확신이 약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증권가에는 8월과 9월 두달간 월말 종가가 월초 종가보다 높은 지점에서 마감하는 양봉이 나타나자 10월에도 양봉이 출현하면 양봉이 세 개가 나타나는 적삼병이 된다며 기대를 가져왔다. 적삼병은 추세적 상승세를 확인시켜주는 기술적 지표로 여겨진다. 일각에서는 2달 연속 양봉 뒤 음봉 출현은 추가 하락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해왔다.
결국 10월 월봉은 음봉이긴 하지만 시가와 종가가 거의 비슷한 십자형이기 때문에 차트상 증시 전망은 유보적이라고 증권가 전문가들은 입을 모았다.

참고 자료

금융증권론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