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마르셀의 추억] 프랑스 문학과 영화

저작시기 2003.11 |등록일 2004.12.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6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소개글

2.들어가면서

3.간단한 줄거리

4.보이는 문과 보이지 않는 5개의 문

5.마르셀 가족이 살았던 유럽의 시대상황

6.마르셀 가족이 살았던 프랑스의 시대상황

7.마르셀 추억으로 본 부모의 세계관

8.마르셀 세계관

9.나의 부모가 살았던 시대상황

10.나의 가족이 공유했던 시대상황

11.나의 부모의 세계관

12.나와 형제의 세계관

13.소설과 영화

14.맺으면서

본문내용

소개글....
"마르셀의 추억(Le Chateau de ma Mere)"은 <마농의 샘>, <화니와 마리우스>등으로 잘 알려진 마르셀 빠뇰의 자전적 소설<어린 시절의 추억>을 영화로 만든 작품이다. <마르셀의 여름> [원제 : 아버지의 영광]에 이은 <마르셀의 추억> [원제 : 어머니의 성(城)]은 '가족'이라는 도화지 위에 그린 성장 영화이며 맑은 봄날의 햇살처럼 따뜻한 영화이다. 마르셀 빠뇰은 자신의 어린시절 경험을 담은 이 소설들을 자신이 직접 영화화하고 싶어 했다. 이 때문에<마농의 샘>,<빵집 마누라> 등의 원작자로 영화에 깊은 관심을 보여 왔던 빠뇰은 이브 로베르의 청을 거절했었고, 이브 로베르는 빠뇰 사망 후에도 유족들을 설득하여 30년 만에 영화를 완성하게 된다. 아버지에 대한 인간적인 이해와 사랑을 그린<마르셀의 여름>과 어머니의 섬세하고도 강인한 사랑을 추억하고 있는 <마르셀의 추억>은 한 소년이 성인으로 성장해 나가는 데 양분이 된 수많은 다양한 요소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묘사로 펼쳐진다.

참고 자료

레포트 표지도 같이 올렸습니다. 16페이지에 있습니다. 영화에 관련된 사진도 첨부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