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철우] 이철우 의원과 간첩 사건에 관하여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4.12.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 현역 국회의원인 이철우 의원의 노동당 관련 사건을 보면서 우리나라 정치는 아직 멀었다는 생각을 다시금 해봅니다. 어느쪽의 말이 옳든간에 이제는 제발 외국처럼 멋있고 현명하고 존경할수 있는 대 정치가가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 간절합니다.

목차

* 이철우 의원과 노동당 사건
* 개인적 의견
* 사건의 진행과정
* 중부지역당 사건
* 한나라당의 주장
* 열린우리당측의 반박
* 민주노동당의 반응
* 끊임없는 정쟁과 국민의 결단

본문내용

진행과정

한나라당 주성영,박승환 의원이 8일 국회 본회의에서 "열린우리당 이철우의원이 92년 북한
노동당에 입당해 지금까지 암약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그런 사실이 없으며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
한나라당 주 의원은 "이 의원은 92년 북한 노동당에 입당해 '대둔산 820호'라는 당원부호를 받고 지금까지 암약하고 있다"며 "국보법 폐지안에 동의한 161명의 의원 중 몇 명의 노동당원이 더 포함됐나"라고 물었다. 같은 당 박 의원도 "여당이 국보법 폐지를 주장하는 이유를 알겠다"면서 여당 지도부의 책임론을 제기했다.
열린우리당은 본회의 직후 의원총회를 열어 "한나라당의 백색테러"로 규정하고, 주 의원 등에 대한 국회 윤리위 제소 등을 추진하는 한편, 9일 규탄대회를 갖기로 했다.
한나라당은 진상조사위를 구성하고 이 의원을 공천한 여당 지도부의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이다.

참고 자료

* 북한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 민통일연구원
* 북한 정치의 이해 - 을유문화사
* 조선일보
* 중앙일보
* 월간조선
* 한겨레신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