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 위험한 관계와 사랑보다 아름다운 유혹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4.12.10 워드파일MS 워드 (doc) | 8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불문과 수업을 들으면서 썼던 레포트 입니다.
위험한 관계를 통해서 18세기 프랑스 시대상활을
꼼꼼하게 알아봤고
위험한 관계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사랑보다 아름다운 유혹을 통해 현대 미국 사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1.서론

2.위험한 관계
1)줄거리
2)시대상

3,사랑보다 아름다운 유혹
1)줄거리
2)시대상

본문내용

프랑스의 역사, 문화를 전부 어우르기 위해 고른 것은 바로 문학 작품이었다. 그 중에서도 그 당시의 시대상을 잘 반영하고 있는 것을 찾으려 노력했다. 그래서 찾은 작품이 1782년 발표된 피에르 드 라클로(Pierre-Ambroise-Francois Choderlos de Laclos)의 장편 소설 "위험한 관계"인데 이 작품은 우리 나라 영화 “스캔들”의 원작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미국 영화 “사랑보다 아름다운 유혹”의 원작이기도 하다. 이 작품은 1782년 출간되었으므로 프랑스 혁명이 일어나기 바로 전의 귀족의 생활을 가장 잘 표현되어 있으며 당시 귀족의 허세와 위선을 꼬집은 것으로 유명하다. 나는 소설도 물론 좋지만 이 작품을 가장 충실하게 옮겼다고 평가 받는 1988년 스피븐 프리어즈(Stephen Frears) 감독의 영화 “위험한 관계”로 대신 해보기로 했다. 그 이유는 사실적으로 묘사한 18세기 프랑스 귀족의 집이나 가구, 옷 등 여러 볼거리를 통해서 그 당시의 삶을 좀 더 가까이 알아 볼 수 있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