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기초독일어] 독일의 명차(벤츠,bmw,아우디)회사소개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4.10.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독일 인물이나 독일명차나 경영회사 전반에 걸친 내용이 다 들어있습니다.

목차

1.벤츠
역사및 배경
회사소개
로고의 탄생및의미
2.BMW
역사및 배경
회사소개
로고의 탄생및 의미
3아우디
역사및 배경
회사소개
로고의 탄생및 의미

본문내용

벤츠
독일 카를스루에 출생. 이곳 공업학교에서 기계공학을 공부하였고, 공장에서 경험을 쌓은 뒤 1871년 만하임에 기계공작 공장을 설립하였으며, 1877년부터 내연기관의 발명에 뜻을 두었다. 1878년 고출력 2행정(사이클) 가스기관을 만들었고, 1883년 10월 벤츠 자동차를 설립하고 1884년 세계 최초로 전기점화 장치를 장착한 2행정 가스기관을 만들었다.
BMW
바이에리쉐 모토렌 베르케(Bayerishe Motoren Werke)의 약자가 바로 BMW 이다.
BMW는 창업주인 구스타프 오토와 칼라프에 의해 항공기 엔진 제작소로 시작하였다.
이후 바이에리쉐 모토렌 베르케(Bayerishe Motoren Werke) 라는 모터제작소를 인수하면서 회사명을 BMW로 바꾸어 현재까지 이르고 있다.

아우디
아우디를 처음 세운 사람은 독일사람인 아우구스트 호르히(August Horch)박사다. 호르히 박사는 그 당시 자동차 기술의 선구자들 중 한 사람으로, 포르쉐 박사 못지않게 자동차 기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1901년 '호르히 4'라는 후륜구동방식의 차를 완성시켰다. 당시에 체인이나 벨트로 차를 움직이던 것과는 달리 엔진을 앞쪽에 얹고 샤프트로 뒷바퀴에 구동을 전달하는 방식을 택해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호르히는 1호차에 이어 1904년 4기통 레이싱카를 만들어 헤르코마 경주에서 벤츠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함으로써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하지만 호르히 박사는 뛰어난 자동차 기술자였을 뿐, 회사를 이끌어 가는데는 별로 재주가 없었으나 실망하지 않고 또 다른 회사를 세웠다. 자신의 이름은 이전의 회사 이름으로 벌써 사용했기 때문에, 호르히는 자기 이름과 발음이 비슷한 '회렌'이라는 단어를 회사 이름으로 쓰기로 했다. 회렌은 '듣다'라는 뜻으로, 라틴어로는 '아우디'가 된다. 우리가 흔히 쓰는 영어의 '오디오'라는 말도 이 아우디에서 나온 것이다.

참고 자료

www.naver.com
www.bentz.co.kr
www.bmw.co.kr
www.audi.co.kr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