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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나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전략

저작시기 2003.11 |등록일 2004.09.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내가 생각하는 다이어트
2. 내가 경험한 다이어트와 각각의 문제점
3. 나만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전략
4. 보고서를 쓰면서 느낀점

본문내용

3. 나만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전략
다이어트는 매일 2시간씩 운동을 하고, 매 끼니마다 밥을 반공기씩 먹는 성질의 것이 아니다.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는 `생각을 바꾸는 것` 이다.
첫째, 마음을 열고 살을 빼자.
맞는 옷을 찾을 수 없어서, 혹은 친구들이 뚱뚱하다고 놀려서, 아니면 이성 친구한테 바람맞아서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내가 내 자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가 제일 중요하다. 내가 스스로 내 체형에 대해서, 몸무게에 대해서 생각을 하고 다이어트를 할지 결정해야 한다. 먼저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본다. 거울을 보고 내 체형을 앞뒤에서 보고 팔다리를 잡아보고 허리와 배를 만져보고 내 어느 부위가 예쁜지 내 어느 부위가 살쪘는지 내가 다이어트를 할 필요가 있는지 생각해보아야 한다. 그리고 나에게 있는 여분의 지방이 내게 어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해 본다.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 나의 살 때문에 나를 싫어하는지, 내가 움직이는 것이 무거운지, 내가 내 몸을 미워하고 있지는 않은지 등을 생각해 본다. 나의 몸이 내게 문제를 일으키고 내가 구체적으로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것이다. 하지만 내가 편안하게 느끼고 있다면 다이어트를 결코 할 필요가 없다. 내가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을 했으면 먼저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내 마음을 여는 법을 배워야 한다. 실패할까봐 두려워서 내 마음을 열지 않고 숨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내가 다이어트를 할만큼 마음의 결심이 세워지지 않은 것이고 결국 실패하고 말 것이다. 말하는 것은 내 마음을 여는 것을 의미한다. 먼저 내가 다른 사람에게 내 감정에 대해서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우울한지, 화가 났는지, 불안한지, 당황스러운지 등등에 관해서 말할 때 가족들이나 친구들이 나를 도와줄 수 있고 내 마음도 훨씬 더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 내가 겪는 문제들에 대해서 솔직하게 말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아마도 다른 사람도 나와 같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면 그 문제들을 쉽게 다룰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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