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영희곡] J. M. Synge의 Riders to the Sea

저작시기 2004.09 |등록일 2004.09.1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발표자료입니다..
발표준비 정말 열심히했구요, 자료가 많이없어서
원서를 번역하기도 했습니다.
발표후에 교수님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목차

1. 작가소개
2. 시대배경
아일랜드문예부흥 운동
3. 작품배경과 주제
4. 작품구조
5. 작가의 다른 작품
6. Riders to the sea와 만선 비교 , 분석

본문내용

Synge은 이 작품에서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삶의 과정을 배경으로 죽음의 이미지를 선명하게 부각시키는 한편 Maurya의 집 안에서 여덟 명의 남자들이 바다에 나가 잇달아 죽음을 맞는 상황을 통해 극적으로 확대된 죽음의 이미지를 배경으로 하여 일상 적인 삶의 흐름을 강인하고 끈질기게 지속해 나가는 모습을 제시하고 있다고 하겠다.
삶과 죽음의 이러한 대비는 극중에서 사용되는 소품들을 통해서도 나타난다. 막이 오르면 무대 중앙의 벽에 기대어 세워 놓은 몇 장의 흰 널빤지가 관객의 시선을 끈다. 이는 Maurya가 Michael의 시체를 넣을 관을 짜기 위해 준비한 널빤지이나 실제로는 이 것으로 Bartley의 시체를 넣는 관을 짜게 되는데 이 흰 널빤지는 극의 시초부터 죽음을 강하게 암시하고 있다. 그 외에도 Michael 이 입던 flannel shirt를 Bartley가 입고 나간다든가 Michael의 관을 내릴 대 쓰일 밧줄을 Bartley가 말을 바다로 몰고 나갈 때 사용함으로써 이러한 소품들이 바다로 나가는 Bartley를 이미 죽은 Michael과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하도록 하여 Bartley의 죽음 이 필연적으로 일어날 것임을 은연중에 암시하고 있다. Michael이 남긴 옷 보따리나 지팡이 역시 비슷한 기능을 하고 있는 소품들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