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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의 허와 실~

저작시기 2003.10 |등록일 2004.09.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밤새 만든 레폿입니다~
받아보시고 후회 없을겁니다~

목차

1. 다이어트가 뭐길래...(-.-;;)

2. 다이어트에 집착하는 여성들의 심리적 특성

3. 다이어트에는 얼마나 성공할까?

4. 다이어트의 방법
Ⅰ. 운동 요법
Ⅱ. 식사 요법
Ⅲ. 약물 요법(제니칼, 리덕틸) 다이어트의 실제
Ⅳ. 수술 요법 (지방 흡입술)
Ⅴ. 단식

5.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
․거식증, 폭식증, 마구먹기 장애

6. 다이어트, 무엇이 문제인가? (다이어트의 허와 실)
▶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지름길
▶ 이뇨제와 설사제를 통한 다이어트법

7.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21세기에는 다이어트의 시대라고 할 만큼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위해서, 혹은 미용을 위해서 다이어트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다이어트가 정확히 무엇이고 그것이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가는 의견이 천차만별이다.
세상엔 정말 각양각색의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 반창고 다이어트, 포도 다이어트, 향수 다이어트, 커피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등등의 여러 다이어트들이 여성들이 체중감량을 하기 위해 실시하는 다이어트의 여러 방법들이다. 하지만 이들은 겉으로 드러나는 방법은 다르지만 원칙은 다 같은 것이다.
즉, 다이어트란 주로 본능의 내부 신호에 의해 자연스럽게 조절되는 식사행동(Eating behavior)을 체중을 감소시키기 위한 목적을 위해 의도적으로 계획되어진 식사제한행위(Restricted eating behavior)로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다시 말하자면, 식사행동은 단순히 생리적 신호에 따라 움직이는 영양분 섭취 행동이 아니라, 우리의 심리적 욕구, 혹은 사회적 욕구까지도 충족시켜 주는 복잡한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복잡한 요인의 영향을 받으면서 조절되는 식사행동은 살을 빼겠다는 의지만으로 조절하려 한다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이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는 단순하게 영양분의 섭취만 으로 억제되는 것이 아니다.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지를 살펴보면 왜 많은 사람들이 그토록 필사적임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에 실패할 수밖에 없는지를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체중을 감소하기 위해 아예 하루 한끼만 먹는 절식형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을 생각해 보자. 밤에 음식을 먹으면 먹는 대로 살로 간다는 생각에 대체로 아침 식사만 먹는 사람이라고 가정해 보자. 적어도 이 사람의 저녁 생활은 아마 창살 없는 감옥생활일 것이다. 애인과 만나서는 무엇을 할 것인가? 여행을 다닐 것인가? 애인은 지쳐 쓰러지거나, 아마 굶어죽기 일보 직전에 도망갈 것이다. 집은 잠만 자는 여관이 될 것이고, 가족은 제발 밥 좀 먹으라고 아우성치는 귀찮은 여관주인 꼴이 될 것이다. 직장에서 살아남기도 힘들 것이다.

참고 자료

1. 위즈 다이어트 http://www.wizdiet.com/
2. 다이어트 원 http://www.incol.com/
3. 이지 다이어트 http://www.ezydiet.co.kr
4. 다이어트 이즈 http://www.dietis.com/
5. 다이어트 뱅크 http://www.dietban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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