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경제학] 삼성전자 왜 강한가

저작시기 2004.06 |등록일 2004.09.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이건 제가 직접 책 읽고 쓴건데요.. 그냥 참고하세요;;

목차

동기
내용

본문내용

반도체 성장사(반도체,삼성신화의시작)
반도체에 먼저 손을 댄 사람은 이건희 회장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는 반도체의 중요성을 알고 이를 사업으로 연결하였다.
삼성이 반도체 산업에 진출하겠다고 하자 정부관리들은 펄쩍 뛰었다. 당시 경제기획원의 고위관리는 공개석상에서 비난하기도 하였다.그러나 삼성은 밀어 붙였다.삼성전자는 기술연수를 받기위해 미국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를 찾았다.또한 미국 내에서 반도체 개발에 경험을 가진 인력들이 대거 스카우트 됐다.
그러나 반도체를 만든다는 것은 말처럼 쉬운일이 아니다.공장을 짓는 것 자체부터가 고도의 기술력을 요구했다.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고 1983년 12월 1일 당시 상공부와 과학기술처 기자들을 불러 모아 ‘64KD램 개발‘을 발표했다.그리고 그 이듬해인 1985년 1월 상섬은 256KD램을 개발하고 시제품을 제작하고 있다고 발표, 그 같은 기대에 부응했다.인텔이 D램 산업에서 손을 떼야 할정도로 상황이 악화 되었을때도 삼성은 오히려 설비투자를 늘려나갔다.결국 1987년이 지나면서 반도체 가격은 다시 오름세를 탔다. 삼성은 이제 반도체 분야에서 제 2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메모리에 편중된 사업구조를 바꿔 메모리와 비메모리 모든 분야에서 세계 제일을 꿈꾸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