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미국 현대사] 9/11 테러에 관한 의문

저작시기 2004.09 |등록일 2004.09.13 파일확장자압축파일 (alz) | 1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미국 현대사의 흐름이란 수업 시간에 제가 발표한 파워포인트와 발표 내용입니다. 이 발표로 저는 A+를 받았습니다. 사진과 함께 화제가 되었던 글들을 많이 포함시켜 청중들의 관심을 확 잡았었습니다. 화시911과도 일맥상통하는 내용이 많은 것도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목차

과목명: 미국 현대사의 흐름
주제: 911테러와 문명충돌

1. 공격받은 미국!!!테러가 인류를 노린다
2. 폭발의 먼지를 뒤집어쓴 뉴요커들
3. 911테러의 전반적 상황과 피해
4. 對테러 전쟁인가? 문명충돌전쟁 서막인가?
5. 911과 관련된 화제의 기사들
6. 911 테러, 음모의 증거들
7. 911 테러로 엘리트들이 얻은 수확
8. 미국과 한국 그리고 세계화

한글자료는 2002 입니다.

본문내용

1. 공격받은 미국!!!테러가 인류를 노린다
1장) America Under Attackꡑ(공격 받는 미국). 세계 자본주의와 군사 패권주의의 상징물인 미국 뉴욕의 세계무역센터(WTC)와 워싱턴 D.C.의 펜타곤(국방부) 건물이 테러에 의한 ꡐ여객기 공격ꡑ으로 무너지자 CNN과 유에스에이 투데이, 뉴스위크 등 미국의 대표적 언론들은 마치 약속이라도 한 듯 같은 제목을 달아 ꡐ화요일의 대참사ꡑ를 보도했다.
ꡐ공격 받는 미국ꡑ이라는 표현에는 도무지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난 데 대한 경악의 뉘앙스가 담겨 있다. 중동과 아프리카, 그리고 남미에서라면 혹시 그럴 수 있을지 모르지만 미국 본토에서 한 번도 벌어진 적이 없는 동시다발적 테러에 대한 경악인 것이다. 방송과 신문에 비친 미국인의 대표적 반응 또한 ꡒ어떻게 이런 일이 미국 땅에서 일어날 수 있느냐ꡓ는 것으로 집약되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그날의 참상은 미국인이 평상시 CNN을 통해 익숙하게 접한ꡐ나라 밖 소식ꡑ이 아니라 ꡐ본토 소식ꡑ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