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 엘리엇을 읽고

저작시기 2004.06 |등록일 2004.09.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T.S. 엘리엇의 전기입니다. 위대한 인물 5죠...노란색 책 두꺼운 거 읽고...감상문 A+

목차

없음

본문내용

-1부
막내로 태어난 엘리엇은 집안의 유니테리안의 종교를 거부했다고 한다.후에 엘리엇은 영국카톨릭 교회에서 세례를 받기도 하게 된다. 이 사실은 종교에 대한 생각에 있어서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가족의 종교가 내 종교가 된다는 생각을 잘 반박해주는 좋은 예라고 말하고 싶다. 자신의 자의식이 자라갈 때 태어났을 때 집안이 가지고 있던 종교는 더 이상 내 종교가 아니라 내 안에서 다시 받아들어야 하는 것임을 뚜렷이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머니(샬럿)의 기대가 주는 부담은 평생 지속된다고 한다. 실제로 그러하다. 나 자신에게도 어머니가 계시는데, 어머니의 뜻에서 벗어난 행동을 할지라도 늘 생각하게 되고, 내 앞길에 어머니라는 존재를 영원히 지울수 없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거지도 모르겠다. 자신의 어머니에 대한 또는 어머니의 자식에 대한 사랑은 우리 인간에게 있어서 끊을 수 없는 고리일 것이란 생각이 든다.
하버드 대학생활에서의 엘리엇을 보면 부럽기까지 하다. 매우 박식해서 사람들의 잘못된 질문을 수정해주었으며 그들이 말하고자 하는 의도를 설명해줄수 있었다라는 평가를 받은 엘리엇이 부러운 것이다. 현재 대학생활을 하는 나는 사람들의 눈에 어떻게 비칠지는 생각좀 해봐야겠다.물론 사람들의 평가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좋은 평가가 있다는 것은 그만큼 자기 관리에 철저했던 인물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 아닌가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