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정보와사회] 웹 정보원(싸이트 평가)

저작시기 2003.06 |등록일 2004.09.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 레포트에선 인터넷의 싸이트를 분석하고 그에 대한 평가를 해 놓았습니다. 각각의 싸이트에대해 목차별로 나뉘어 설명되어 발췌하여 쓰기 편하고 각 싸이트별로 적절한 분량으로 되어있어 개별 레포트 작성시에도 좋은 소스가 될 것입니다.

목차

(1) 웹정보원(웹싸이트)에 대한 중요성 인식
(2) kinds 싸이트에 대한 분석
(3) 네이버(naver) 싸이트에 대한 분석
(4) 조인스닷컴 싸이트에 대한 분석
(5) 리브로 싸이트에 대한 분석
(6) 대한민국해군 싸이트에 대한 분석
(7) 맥킨지컴퍼니 싸이트에 대한 분석

본문내용

이번 웹레쥬메를 제작하면서 적절한 웹 정보원의 검색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제대로된 웹 정보원을 찾아내면 웬만한 사이트 서너개의 정보를 수집해 갈 수 있었기 때문이다. 과제를 하면서 가장 많이 찾게 됐던 정보는 최근 소식에 대한 것이였다. 그리고 그것의 대부분은 신문기사로 채워졌다. 여러 신문사 웹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신문기사를 찾을때 ‘모든 신문을 다 모아놓은 사이트는 없을까?’ 하며 고민할 때 떠오른 것이 바로 KINDS 였다. KINDS 를 사용하면서 추천할만한,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했고 앞으로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1.KINDS 란?
KINDS (www.kinds.or.kr
)는 korean Integrated News System의 약자로서 한국언론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뉴스검색 사이트이다. 1990년 1월 1일 기자들의 심층성 있는 기사생산, 언론의 전문성 제고 및 일반인에 대한 뉴스의 공공성 확대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방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9개 종합일간지 기사를 비롯 , 7개 경제일간지, 3개 TV방송뉴스, 2개의 영자일간지, 10여 개의 시사 잡지 및 전문지와 전국의 지방일간지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뉴스 DB분야 국내 최고의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1990년 이전 신문기사가 디지털화 되기 이전의 기사 및 현재는 없어진 신문기사를 웹상에서 구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사이트이다. 이 밖에도 언론자료DB 및 용어사전, 뉴스속보, 미디어링크 등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모든 정보를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