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독일테마여행지] 독일역사여행지 베를린, 하이델베르크, 라인뱃길

저작시기 2004.07 |등록일 2004.09.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독일의 여행지 명소로 테마를 잡아 3곳을 소개합니다.

목차

독일 역사, 대학낭만, 문학의 도시 여행지
(베를린, 하이델베르크, 라인뱃길)

Ⅰ. 서론
1) 지리적 위치와 특징은?
1. 베를린
2. 하이델베르크
3. 라인뱃길

Ⅱ. 본론
1) 가볼 만한 곳
1. 베를린
① 카이저 빌헬름 기념 교회
② 쿠담거리
③ 샤를로텐부르크 성
2. 하이델베르크
① 철학자의길
② 하이델베르크 대학
③ 학생감옥
④ 하이델베르크 성
3. 라인뱃길
2) 숙박·교통·식사 및 기타
1. 베를린
2. 하이델베르크
3. 라인뱃길

Ⅲ. 결론
1) 독일의 역사 근원지와 대학낭만과 문학의 도시 (나의생각 포함)

본문내용

하이델베르크는 청춘의 숨결과 낭만이 넘치는 대학도시로 유서 깊은 대학과 옛날의 영화로웠던 꿈을 말해주는 고성들이 있는 곳으로 르네상스풍의 건물들의 낭만이 가득찬 곳이다. 나도 약간 아카데미적인 곳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하이델베르크를 그냥 지나 칠수 없다. 비록 아직 가보지는 못했지만, 가보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는 충분한 매력을 가진 곳으로 그 곳에 있는 대학생들과도 한번 어우러져서 맥주와 함께 하고 싶을 정도이다. 또한 하이델 베르크의 대학거리에서 언제나 뜨겁게 젊음이 넘실거리는 열기에 젖어보고 싶은 맘도 생긴다.
라인뱃길은 옛 성과 아름다운 경치로 이어지는 독일 문학의 터전으로 사진으로나마 그곳을 보았지만, 가히 문학이 안나오곤 못 배길 정도의 멋진 곳이다.
멋진 유람선과 함께 뱃길 양쪽 기슭에 이어지는 옛 성터와 아름다운 경치, 그리고 로렐라이의 전설로 유명한 곳으로 이곳에 살고싶은 정도의 충동을 일으켰다.
정말 돈만 있으면 이틀동안의 크루즈 여행으로 단 하루만에 만끽할수 없는 낭만적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 이처럼, 독일의 세 곳만 소개했지만, 독일에는 더 많은 관광명소들이 즐비해 있을 것이다. 정말 대학생활을 접기 전에 같이 젊음의 열기를 공감 할수 있는 하이델베르크의 거리를 걷고싶으며, 하이델베르크의 대학에 있는 괴테 상에서 사진을 찍으면서 시원한 맥주를 들이키고 싶다.
또한 라인뱃길의 멋진 전경과 낭만을 만끽하고 싶으며, 영화속 주인공처럼 그시간을 즐기고싶다. 그리고 역사적 산물 베를린의 장벽도 실제로 한번 보고싶으며, 쿠담거리의 화려함도 느끼고 싶다. 꼭 느낄수 있도록 소망한다.

참고 자료

김현식, 『 동아 월드투어가이드16 독일』, 동아출판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