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업하기 좋은 나라] 기업하기 좋은 나라

저작시기 2004.06 |등록일 2004.08.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들어가기
Ⅰ. 기업하기 좋은 나라의 정의
Ⅱ . 우리나라 기업의 現상황 및 운영 실태
기업 활력 회복이 지연
Ⅳ.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위한 과제
Ⅴ.마치며

본문내용

요즘 들어‘기업하기 좋은 나라' 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된다. 기업 활동을 하기 좋은 나라라는 것은 경쟁력 있는 국가로 가기 위해서는 자유 경쟁 체제 하에서는 아주 기본적인 조건이다. 21세기가 경제전쟁 시대라는 말은 곧 경제가 가장 중요시되는 시대라는 뜻이며 경제가 강해지기 위해서는 경제체제의 기둥이라고 할 수 있는 기업이 튼튼하게 뿌리를 내리고 성장할 수 있어야만 한다. 기업 활동은‘이윤의 극대화를 통한 사회에의 공헌' 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이 많은 이익을 내서 세금도 많이 내고 확대 재생산을 위한 투자와 고용 창출을 지속적으로 이루어야만 하는 것이다.
기업은 늘 위험부담을 지면서 활동하게 된다. 많은 경우에는 경영자의 모든 재산과 인생을 걸고 사업을 하게 되며 잘못하면 모든 것을 잃게 되는 위험 부담을 지고 하는 것이 기업 활동인 것이다. 물론 기업 활동을 잘 하게 되면 빌게이츠와 같은 세계 최고의 갑부가 될 수 있는 매력이 있다. 하지만 그렇게 성공할 확률이라는 것은 매우 낮아서 100이면 하나, 둘 정도 밖에는 성공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기업 활동은 스스로 원해서 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해야만 그 성과가 커지게 되어 있는 것이기 때문에‘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어 주는 것이 강대국으로 가는 지름길이 되는 것이다.
우리는 현재 대한민국의 기업 환경과 해외의 기업하기 좋은 나라의 사례를 조사하고 기업하기 좋은 나라의 요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기로 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