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그리스로마신화-하데스

저작시기 2003.10 |등록일 2004.08.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좋은자료가 되세여~~

목차

1.지옥의 신 하데스
2.하데스의 지하세계
3.하데스와 페르세포네
4.하데스와 영웅들

본문내용

하데스(Hades)는 제우스나 포세이돈과 마찬가지로 크로노스와 레아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는 태어나자 마자 아버지 크로노스에게 잡아 먹힌다. 제우스에 의해 아버지 뱃속에서 다시 살아나온 하데스는 제우스 편에 서서 크로노스와 티탄을 상대로 싸운다. 이때 그는 퀴클롭스에게서 황금 투구 '퀴네에'를 무기로 받는다. 이 투구를 쓰면 남들의 눈에 보이지 않는다. 이 황금 투구는 아테나 여신이 즐겨 빌려 썼다. 또 페르세우스가 메두사의 목을 자를 때에도 빌려썼다. 전령의 신 헤르메스도 제우스의 전갈을 비밀리에 전할 때 이 투구를 빌리곤 했다.
티탄과의 전쟁에서 승리한 후, 크로노스의 세 아들이 제비뽑기를 했을 때 하데스는 지하세계를 맡게 되었다. 하데스는 자신의 지하 궁전에서 조용히 지내기를 좋아한다. 여간해서 지상에 나오거나 올림포스에 올라가지 않았다. 그가 지하세계 밖으로 나들이한 것은 꼭 두 번이다. 한 번은 데메테르의 딸 페르세포네를 납치하기 위해 '뉘시온(Nysion)'평원에 나타났다. 두번째는 헤라클레스의 공격을 받은 포세이돈의 쌍둥이 아들 페리클뤼메노스와 넬레우스를 도우러 퓔로스로 왔을 때이다. 이 전투에서 하데스는 헤라클레스의 화살에 어깨를 맞아 부상당한다. 하데스는 올림포스로 가서 신들의 의사인 파이에온(Paieon)에게 상처를 치료 받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