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GE - 어려움을 극복한 세계 초일류 기업

저작시기 2004.07 |등록일 2004.08.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세계 최대 기업 GE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재 최고가 되기까지의 우여곡절과 탁월한 경영기법을 정리해놓은 자료입니다.

목차

GE
- 어려운 상황에서 높은 윤리 기준을 지키면 위대한 회사를 만들 수 있다

1. 개미들을 직접 만난 이멜트
2. GE는 한국 재벌과 다르다
3. 복잡한 기업 구조에 대한 의문을 풀어줘라
4. 끊임없이 투자자와 대화하라
5. 과거의 신화는 잊어라
6. 작은 이익을 포기하고 얻은 믿음

본문내용

- 어려운 상황에서 높은 윤리 기준을 지키면 위대한 회사를 만들 수 있다

찬바람이 몰아치던 지난 2002년 겨울 어느 날, 제프리 이멜트 제너럴 일렉트릭(GE) 회장은 시카고를 찾았다.
그가 바람의 도시 시카고를 찾은 것은 중요한 계약이 있어서도 아니고 대규모 펀드를 운용하는 기관 투자가를 만나기 위한 것도 아니었다. 수많은 소액 투자자들을 모아 기업 설명회를 열기 위해 시카고를 방문한 것이다.
"제프" "제프"를 외치는 투자자들에게 이멜트 회장은 GE의 경영 성과와 비전을 설명했다. 주식 시가 총액 기준으로 세계 최대 기업의 자리를 오르내리는 거대 기업의 최고 경영자가 개미 군단을 대상으로 회사의 앞날을 이야기하자며 지지를 부탁하는 것이다.
그보다 앞선 11월 21일 이멜트 회장은 회사의 핵심 간부들을 대동하고 뉴욕에서 또 다른 기업 설명회를 열었다. 이 행사에 최고 재무 담당 임원(CFO)은 당연히 끼었고 존 라이스 GE 파워 시스템 사장을 비롯해 항공 엔진, 항공 리스를 비롯한 각 사업 부문의 사장들이 배석했으니 GE의 머리 부문이 모두 나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요 기관 투자가와 애널리스트 2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에서 GE 최고 경영진은 장장 4시간 이상 월가에서도 내로라 하는 전문가들의 예리한 질문 공세를 받아가며 회사의 세세한 부분까지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때가 때인지라 투자자들의 질문은 날카로웠다. 특히 경기나 정부의 정책에 의해 상당한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사업 부문이 다수 있었던 만큼 투자자들의 질문은 끊이질 않았다. 그 중에서도 당시 한창 이슈가 됐고 GE가 많은 비용을 써왔던 임플로이어리인슈어런스의 손실 처리 문제를 비롯한 난제들이 거론된 것은 물론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