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전략]망하지 않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래 경영

저작시기 2004.07 |등록일 2004.08.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현재의 마이크로소프트가 있기까지의 여러가지 우여곡절과 각종 정부의 규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미래를 대비한 경영 전략입니다. 왜 망하지 않는가를 살펴보십시오.

목차

- 신뢰를 얻는다면 이익이 줄어도 좋다

1. 냉혹한 승자, 독불장군의 이미지 벗겠다.
2. 마이크로소프트는 빌 게이츠의 회사가 아니다
3. 스스로 비판하라
4. 우리 중 누군가는 일자리를 잃어야 한다
5. 100년 앞을 내다보고 경영한다

본문내용

- 신뢰를 얻는다면 이익이 줄어도 좋다

2002년 12월 시애틀에서 가까운 마이크로소프트 캠퍼스에서 올란도 아얄라 그룹 부사장을 만났을 때, 무엇보다 먼저 물어보고 싶었던 것은 과연 마이크로소프트가 단기적으로 이익을 희생하면서까지 고객의 신뢰를 얻고자 하는 가였다. 아얄라 부사장의 대답은 “물론”이었다.
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고객의 신뢰를 가장 소중히 여긴다는 것이 빈말이 아니라는 사실을 보여주기 위해 몇 가지 제도적 장치를 소개했다. 그 중 하나가 이름도 독특한 ‘바르게 하라 펀드(Make it right fund)`였다. 더 나은 이름을 지을 수 없어 이렇게 부르기로 했다고 한다.
이 펀드는 말 그대로 전세계의 마이크로소프트 경영자들이 고객을 만족시키고 그들의 신뢰를 얻는 일을 ‘바르게’하기 위해 쓸 수 있는 강력한 재정적 수단이다. 경영자들이 자칫 고객의 신뢰를 해칠 수 있는 어떤 문제에 부딪혔을 때 일일이 본사에 보고하지 않고 즉각 조치를 취할 수 있어야 하며 이때 필요한 돈을 이 펀드에서 제공한다는 것이다.
고현진 당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장에게 펀드의 존재와 운영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