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영화속의 성

저작시기 2004.06 |등록일 2004.08.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절대 절대 후회 안할 엄청난 자료입니다..
정말 조사 많이 해서 열심히 쓴 레폿이구요..
보시는 순간 "바로 이거구나.." 하실꺼에요..^^*
참고 잘 하셔서 좋은 레폿 내시구요, 꼭 장학금도
타셔서 집안 살림에도 보탬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목차

1. 서 론
2. 에로티시즘
3. 외국 영화속에서의 성의식
a) 1970년대의 영화들
b) 1980년대의 영화들(영화의 새로운 돌파구로서의 포르노..)
c) 표현주의, 아방가르드, 형식주의의 영향
d) 동성간의 성
e) 근친상간
f) 성에대한 망상
3. 우리나라 영화속에서의 성의식
a) 최초의 키스씬
b) 1980년대 영화의 에로티시즘
c) 1990년대 (포르노 그라피의 절정기)
4 결 론..

본문내용

성에 관한 주제만큼 우리에게 다양한 논의를 제공하는 주제는 더 이상 없을 것이다. 성이란 그 자체는 인간이 영원히 풀어 볼 수 없는 수수께끼로 둘러싸여 있다. 20세기의 과학은 종교의 도그마 속에 감춰진 성의 객관적 진실을 하나씩 밝혀가면서 지난 수 세기 동안 지속해 온 종교의 절대적 위세를 여지없이 짓밟아 버렸다. 그래서 인류는 혼란에 빠졌고 영화는 바로 이런 시기에 태어나 그 매체의 유물론적 특성을 이용하여 종교가 그토록 감춰왔던 은폐된 성의 진실을 낱낱이 들어내고 있었다.
우리는 이제 영화를 통해 남녀의 사랑이 보여주는 갖가지 메카니즘적 속성을 알게되었고 이상심리나 변태적 성욕까지도 목격하게 되었다. 이렇게 영화는 과학과 호흡을 맞춰가면서 인간들에게 간접적이나마 성에 관한 많은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 온 것이다. 그러나 성이란 영원히 알 수 없는 이상한 형태의 충동으로 때로는 인간에게 창조적인 에너지를 제공하기도 하고 또는 그 반대로 타락의 구렁텅이로 떨어뜨리기도 한다. 그래서 영화 속에 표현된 성을 이해한다는 것은 정상과 이상의 성적 논쟁을 분명하게 극복할 수 있을 때 가능하리라 본다.
어쨋든 영화는 성의 진실을 보여주고자 노력해 온 몇몇 작품을 제외하면 성에 관한 한 기괴한 환상을 제공하는 데에 지금까지 대부분의 영화가 매달려 온 것도 사실이다. 그 결과 영화가 제공하는 성의 환상에 사로잡히면 변태와 정상 사이의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게 되어 결국 변태성욕을 고무하게 된다는 우려의 소리가 시대의 흐름과 관계없이 고조되고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것은 세계영화 속에 나타난 여러 양태의 성에 관한 이야기다. 더불어 한국영화 속에 나타난 성문화를 살펴보는 것도 유익하리라 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