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독] 영화 리어왕과 난(亂)을 보고..

저작시기 2004.06 |등록일 2004.07.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일본의 명장 구로사와 아키라감독의 영화 난과 셰익스피어의 영화 리어왕의 장면들을 비교해보았습니다.
난이 리어왕을 모태로 삼고 있기 때문에 한번 보시면 유익할 것 입니다,

목차

1.감독 구로사와 아키라에 대하여..
2.영화 난을 보고..
3. 구로사와 아키라의 영화 (亂)과 셰익스피어의 리어왕
4.결론
5.과제를 마치며..

본문내용

2.영화 난<亂>을 보고..
<亂>은 16세기의 일본에서 중앙집권적 절대 군주가 없이 일곱명의 영주들이 세력다툼을 벌이던 시기의 역사적 사건을 배경으로 한다. 영화의 주인공은 일곱명의 영주들 가운데의 한 사람인 히데토라 이치몬지이다. 그의 경쟁자와 거의 반세기에 걸쳐서 싸운 후, 마침내 그는 자신의 영토와 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
<亂>의 주요 줄거리는 히데토라가 권좌에서 물러나서, 그의 영토를 세명의 아들들에게 나누어 주고, 이것이 그의 가족의 파멸을 가져오는 비극적인 결과를 낳는 것이다.
내가 이 영화를 학교에서 보았을때는 자막도 영어이고, 일본영화에 대해 그리 큰 관심이 없었던 터라 자세히 이해하려 하지 않았었다. 누가봐도 음향이나 의상, 분위기등이 전형적인 일본의 문화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줬다. 주요 줄거리는 위에 쓴 바와 같이 간단히 나타낼 수 있지만 영화도 길고, 그 중간 중간 스토리들이 많이 있다.
첫장면은 히데토라가 아들들과 광대를 불러놓고 영토를 분배하고 후계자를 지목하는 것(아마도 그럴것이다..)이었다. 넓은 잔디에서 챙챙 거리며 귀의 신경을 자극하는 음악은 약간 소름이 돋게 할 정도였다. 세 아들은 첫째 타로, 둘째 지로, 셋째 사부로로 첫째와 둘째는 성격이 아주 뜨겁고 부와 명예를 얻기위해 물, 불 가리지 않는 것으로 나오고, 막내인 사부로는 그에 반해 차분하고 침착한 성격을 가졌다.

참고 자료

편장완, [논문]영화연구 셰익스피어 희곡의 영화화에 관한 연구, 한국영화학회, 1998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