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공무원이론] 공직에 임하는 자세(공무원)

저작시기 2004.06 |등록일 2004.07.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공무원을 준비중 이시거나 공무원에 임용되신분들
대게가 공직에 임하는 생각등을 제출하셔야 할껍니다. 이 글을 보시고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나라를 위해 애쓰시는 공무원 여러분 화이팅 입니다.^^

목차

□ 서 론

□ 본 론
1. 처음부터 끝까지 국민을 위해서 일한다.
2. 국민을 사랑한다.
3. 철 밥그릇이란 고정관념을 버린다.
4. 공과 사를 분명히 하겠습니다.

□ 결 론 ( 21세기를 향한 공무원의 자세 )

본문내용

공무원은 평생학습이라는 개념을 몸에 익혀야 합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화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국민들의 요구도 변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을 대하는 최전방에 있는 공무원이 변화되지 않고서는, 공무를 수행 할 수 있는 능력이 업그레이드되지 않는다면, 국민을 위해 봉사 할 수 없습니다. 국민이 원하는 것 이상 국민에게 서비스 한다는 정신! 이 정신이 살아난다면 우리사회는 더욱 발전하게 될 것이며 더욱 더 빠르게 선진국으로 진입이 가능할 것이며, 그 중심에는 국가를 위해 봉사하는 공무원이 있었기에 가능하다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2. 국민을 사랑한다.
--> 국민을 위해 일함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완벽하게 그 일을 수행하는 것이겠지만, 그 과정에는, 그리고 국민을 대할 때에는 국민을 사랑하는 맘으로 대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진정한 봉사정신과 친절이 묻어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정신은 단기간에 가질 수 없습니다. 이런 면에서 저는 부모님께 감사함을 가지고 삽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에게 봉사하는 정신에 대해, 남을 사랑하는 맘에 대해 배우고, 또 실천하는 교육을 받아 왔습니다. 부모님은 강요하시지 않고, 직접 보여주셨습니다. 자연스레 부모님을 따라하게 되었고, 그것이 몸에 배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공부하랴, 바쁜 사회생활을 보내느라, 부모님께서 몸소 가르쳐 주신 사랑을 예전만큼은 실천에 옮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