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보건] 인간에게 유해한 환각식물

저작시기 2004.03 |등록일 2004.07.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Ⅰ. 담배 1

Ⅱ. 양귀비 4

Ⅲ. 대마초 5

본문내용

1. 담배의 발견

1492년 8월 3일 '산타 마리아'호를 타고 스페인 남녘 파로스항을 떠난 컬럼버스 일행은 그해 10월 12일 오늘날 바하마 제도의 한 섬(현 와톨링섬으로 추정)에 상륙했다. 훗날 신대륙 발견의 첫발로 기록되는 역사적인 순간이었다. 일행은 먼저 땅에 엎드려 신에게 감사를 드린 후 이 섬을 '산살바도르'로 명명했다.
한편 당시 이 섬에 살고 있던 인디언들은 자신들의 땅 동쪽바다에 떠 있는 신기한 모양의 돛단배(컬럼버스 일행이 타고 온 배)를 발견하고는 이를 천신이 타고 온 배로 믿게 됐다. 당연히 컬럼버스 일행을 '신의 사자'로 여긴 이들은 여러가지 선물을 컬럼버스 일행에게 바쳤다. 그 중에는 매우 향기가 높은 '어떤 식물의 마른 잎'도 있었다. 그러나 신이 아닌 컬럼버스는 그것이 훗날 신세계 발견 공적중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담뱃잎인 것을 알길이 없었다.
당초 황금을 얻기 위해 온 컬럼버스 일행은 황금이 나는 곳을 찾아 탐험하던 중 원주민들이 '코르바'라고 부르는 큰 섬(현 쿠바)에 도착했다. 우선 컬럼버스는 부하선원 로드리고와 루이스를 섬에 먼저 상륙시켜 황금이 있는지의 여부를 알아오도록 했다. 그런데 돌아온 이들이 보고하기를 "많은 원주민들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횃불을 손에 들고 연기를 들여 마시기 위하여 마른 풀잎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았다"는 것이었다. 문명인으로서는 처음으로 흡연모습을 발견하는 담배역사상 가장 기념할만한 사건(?)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