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영상예술의 이해] '킬러들의 수다' 영화분석

등록일 2004.07.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레포트 점수 A받았습니다.

목차

1. 시놉시스
2. 인물, 연기분석
3. 스토리 구조
4. 미장센
5. 촬영
6. 편집
7. 음향
8. 이데올로기

본문내용

1. 시놉시스

어느 추운 겨울날, 상연은 그의 의뢰인이자 4인조 킬러들의 이상적 연인인 의뢰인 오영란을 만나며 영화는 시작된다.
극중 화자이자 컴퓨터조작을 담당하는 하연, 그의 친형이자 킬러들의 리더인 상연, 고교시절 마라톤 선수였던 정우 그리고 넷 중 가장 사격술이 뛰어나며 이성적이고 냉철한, 극중에선 전형적인 킬러의 모습을 비교적 유지하고 있는 재영. 이들은 4인조 청부 살인업자이다. 세상 사람들은 누군가를 끊임없이 죽이고 싶어하고, 그런 사람들의 존재를 그들은 자신들의 존재가치로 삼고 있다.
일에 있어서 철저하고 빈틈없는 이들은 하지만 평상시엔 남들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한 사람들이다. 그런 그들에겐 마음속의 연인이 있는데, 바로 방송국 앵커 오영란(고은미 분)이 그녀이다.
탁문배(손현주 분)일당으로부터 살인 청부를 받은 킬러들은 호송중인 경찰차를 추격하여 의뢰받은 인물 모두를 살해하는데 성공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어떻게 보면 4인조 킬러들과 유사한 인물형인 조검사(정진영 분)의 추적을 받게 된다.
의뢰인 오영란의 의뢰가 조검사의 추적하에 진행되어야 함을 알게된 킬러들은 잠시 망설이나, 의뢰인이 다름아닌 오영란 그녀라는 사실을 상연으로부터 듣게 된 그들은 더 이상 두려울 것이 없다.
정우의 자동차 폭발로 경찰력의 주의를 다른 방향으로 유도한 킬러 일당은 결국 햄릿 공연의 남자 주인공을 극적으로 살해함으로써 오영란의 의뢰를 멋지게 처리해 낸다.
상연은 의뢰인을 만나기 위해 쇼핑을 하던 중, 조검사와 추격전을 벌이게 된다. 궁지에 몰린 상연은 모든 것을 체념하고 순순히 수갑을 받으려하나 조검사는 그를 체포하지 않고 총 한방을 쏘고 사라진다.
상처를 안고 검찰청으로 자수하러 간 상연을 조검사는 어이없게 돌려보내며 ‘너희를 굶겨죽이겠다’는 말을 남긴다. 그 후 4인조 킬러들은 살인청부업을 하되 잔인하고 극단적인 방법이 아닌 합법적으로 사람을 죽게 만드는 방법으로 전환하게 된다.

참고 자료

'영화의 이해': 루이스 쟈네티, 현암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