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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용] 무용수의 신체관리와 연기법

등록일 2004.07.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4페이지 | 가격 1,900원

목차

1. 무용수의 신체 훈련법
1) 유연성의 효과
2) 유연성의 종류
3) 스트레칭 운동방법

2. 연극 연기 훈련의 방법
1)연극, 연기, 연기자란 무엇인가?
2)극장, 무대에 대한 이해와 기초적인 연기기술
3) 신체훈련 1
4) 신체훈련 2
5) 행동훈련 1
6) 행동훈련 2
7) 정서훈련
8) 장면표현 1
9) 장면표현 2
10) 역할분석과 리허설, 공연
11) 혼자서 할 수 있는 연기 훈련법

3.공연전의 훈련과정

4.연출가의 역할

5.배우예술의 특성

본문내용

무용수의 신체 훈련법

무용수에 있어 신체 훈련법에서는 서있는 자세에서부터 앉아 있을 때, 걸을 때, 심지어 잠을 잘 때에도 일반인들과도 똑같겠지만 더욱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다.
서 있을 때는 가슴을 들어서 활짝 펴고, 고개를 세우고 턱을 약간 들어주고, 앉아 있을 때는 입식생활이 바른 자세를 취하기에 좋으나, 좌식생활을 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경우는 앉을 때, 책상다리를 하고 앉거나 두 다리를 옆으로 모로 하고 앉는 자세는 척추와 골반, 고관절, 무릎 관절에 부담을 준다. 무릎을 꿇고 앉는 자세는 책상다리를 하는 것보다는 허리를 쉽게 세울 수 있어 허리에 부담은 적지만 고관절, 무릎 관절에는 오히려 더 큰 무리를 주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걸을 때는 발을 똑바로 앞으로 향하게 걷는 것이 바람직하며, 발끝을 팔자로 벌리고 걸으면, 허리가 앞으로 휘게 되어 무리가 오고, 어린아이들은 O자형 다리가 되기 쉽다.
또한 발끝을 안으로 향하게 하여 걸으면 허리가 뒤로 빠져 일자형 허리가 되기 쉽고, 어린아이들은 X자형 다리 (안짱다리)가 될 수 있다. 잠잘 때는 반듯하게 누워서 자는 것이 가장 좋고, 옆으로 잘 경우에는 어깨 높이의 베개를 베고 무릎을 약간 구부리는게 좋다. 엎드려 자는 것은 허리뼈와 목뼈를 휘게 하므로 이 자세는 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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