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이미지와 환상

등록일 2004.07.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뉴스 모으기가 뉴스 만들기로
-가짜 사건의 범람

2. 영웅이 유명인사로
-인간 가짜 사건들

3. 여행이 관광으로
-여행 본질의 상실

4. 형태가 그림자로
-와해되는 형태

5. 이상이 이미지로
-자기만족적 예언의 추구

6. 미국의 꿈이 미국의 환상으로
-위엄이란 자기 기만적 마술

◎느낀점...

본문내용

1. 뉴스 모으기가 뉴스 만들기로
-가짜 사건의 범람

오늘날 독자들은 날마다 뉴스로 꽉 찬 신문을 기대한다. 보통 사람들 눈에 뉴스로 보이는 사전이 일어나지 않은 날에도, 유능한 기자들이 뉴스거리를 찾아서 제공하기를 독자들은 기대한다. 오늘날의 유능한 기자는 지진이나 암살이나 내란이 일어나지 않았어도 뉴스거리를 찾을 수 있는 사람이다. 만약에 뉴스거리를 찾지 못했다면, 이제 그 기자는 뉴스를 만들어야 한다. 중요 인사들에게 무엇인가를 억지로 캐든지, 평범한 사건으로부터 인간적 흥미를 유발시킬 요소를 찾아내든지, 아니면 ‘뉴스 뒤에 숨은 뉴스’를 발굴해서라도, 기자들은 뉴스를 만들어야 한다. 만약에 이런 방법들로 뉴스 만들기에 실패하면, 그 기자는 이미 잘 알려진 사실들을 다른 각도로 엮어보든지, 아니면 언젠가 미래에 일어날 획기적인 사건을 환기시키는 ‘해설기사’라도 독자들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뉴스는 신이 만든 것이 아니라 기자가 만든 것이라는 ‘뉴스’에 대한 사람들의 이러한 태도 변화는 미국 신문 역사에서 엄청나게 중대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을 뜻한다. 이 변화는 날마다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 중에서 무엇이 새롭고, 놀랍고, 중요한 뉴스인지에 대한 우리들의 태도를 혁명적으로 바꾼 것이다.
자연발생적인 사건이 부족하면, 인공적인 사건으로라도 보충해야 한다는 뉴스에 대한 이러한 태도 변화는 사람들의 삶에 대한 태도는 물론 정보와 권력과 신문에 대한 태도를 바꿨다. 우리는 세상이 우리에게 줄 수 있는 것 이상을 요구하게 되었고 세상이 채워주지 못하는 부분은 그 무엇을 조작해서 얻으려 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환상에 대한 우리의 과도한 기대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