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심리학] 정신건강 보고서

등록일 2004.07.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라고 한다. 그 말이 갖는 의미는 간단하다. 사람은 혼자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과 사회라는 틀 속에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존재를 의미하는 것이다. 학교에서, 직장에서, 각종 모임이나 클럽을 통해서 사람들은 다양한 부류와 인간관계를 맺어간다. 하지만 사회가 다양화되고 급변하는 과정에서 잘못된 인간관계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매우 빈번한 예가 이지메 즉 왕따를 들 수 있다. 일본에서 처음 생겨난 이 일은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매우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 이것뿐만이 아니라 사람들은 다양한 만남에 있어서 이해관계나 성격장애로 인해 매우 힘들어하고 상처를 받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과거에도 이러한 일이 있었겠지만 최근 들어 이러한 사례가 빈번해지면서 현대인의 정신병과 정신건강에 대한 많은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정신건강이란 무엇인가? 쉽게 말하면 육체의 건강처럼 마음도 건강해야 하는 것이 정신건강이라고 생각한다. 사회가 혼란스러워지고 이기주의, 개인주의, 무관심 등이 팽배해지면서 이제는 육체만 건강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마음도 편안하고 심리적으로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정신건강이 새롭게 화두가 되고 있다. 실제적으로 선진 국가에서는 이제 연봉이나 지위가 직업의 선택 기준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근무시간이나 휴가, 여가 조건 등이 새로운 직업선택의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