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정치] 나카소네 정치가는 역사의 법정에 선 피고

저작시기 2004.08 |등록일 2004.07.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나름데로 열심히 정리 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일본 수상을 지낸 나카소네의 전후 50년 정치 이야기를 다룬다. 일본의 중앙공론이 전후 50년 특집으로 기획한 '이토와 사토의 대담' 의 일환으로 일본을 대표할 만한 정치인인 나카소네와 나눈 대담을 모은 것이다.
나카소네가 정치에 입문하게된 계기와 정치역정 등 개인적인 이야기 뿐만 아니라 전후 50년 간의 일본 정치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나카소네 전수상은 자신을 비롯한 모든 정치가에게 '역사의 법정 앞에 선 피고' 라고 역설하고 있다.
일본 전수상 나카소네 야스히로가 두명의 정치학자와의 대담을 통해 정리한 제2차세계대전 이후 최근까지 일본정치에 대한 회고록이다.
대담을 통해 50년 여에 걸친 자신의 정치생활을 회고하면서 자기가 경험한 사건들에 대한 솔직한 설명을 통해 일본정치를 증언하고 있다.
이 책은 현재의 일본정치 상황을 분석한 프롤로그를 비롯해 9장에 걸쳐 2차대전 이후 현재까지 일본의 정치적 상황을 시기별 사안별로 밝히고 있다.
‘50년전쟁의 잔영’‘ 점령정치로부터의 새 아침 ’‘1국평화주의와의 싸움’‘ 보수합동과 안보조약의 개정 ’‘절정에 달한 55년 체제 ’‘다이·후쿠전쟁과 자민당의 분열 위기 ’‘혼미에서 재건으로’‘일 미 중 신시대를 열다 ’‘포스트냉전과 전후정치의 향방’등의 큰 제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