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테니스의 역사

등록일 2004.07.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6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테니스의 역사 수업을 들으면서 정리했던 내용입니다. 사진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목차

■ 테니스의 역사
■ 규칙
■ 경기개요
■ 시설
■ 심판
■ 라켓 고르는 법
■ 실력에 따라....
■ 포핸드 기본자세
..........

본문내용

테니스는 프랑스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 것이 정설이다.
"쥬드포옴" 이라고 하여 손바닥으로 공을 서로 치고 받는 경기의 일종이 기원이 되었는데 초기의 공은 헝겁속에 동물의 털을 채운 것이었다. 테니스라는 명칭은 영어의 "" 또는 ""의 뜻을 가진 프랑스어 ""에서 연유된 말이다. 아무튼 1596년 당시 30만 인구의 파리에 2백 50개의 테니스 코트가 있었다고 하니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고대 테니스가 영국으로 건너간 것은 1396년경의 일로 옥스퍼드 대학과 그 주변에서 크게 행해졌다. 한가지 특기할 만한 것은 프랑스와 영국에서의 테니스가 모두 왕족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았다는 점이다. 특히 베르사이유 궁전의 "테니스의 방"과 나폴레옹 1세의 테니스 애호는 유명하거니와 영국에서는 또 엘리자베스 여왕의 테니스 관람이 아주 유명한 전통이 될 정도로 왕족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거의 최근까지도 테니스가 귀족적인 스포츠라는 인상을 주는 이유중의 하나가 바로 그 발전 과정에 있지 않나 싶다. 이처럼 프랑스와 영국에서 성행하기 시작한 테니스는 1874년 영국 윙칠드 소령에 의해 일정한 코트와 네트가 만들어졌고 그 이듬해에는 "메릴르본 크리켓 클럽"에 의해 경기 규칙이 제정됐다.
그 후 1877년에 제1회 전 영국 선수권 대회가 런던 교외의 윔블던에서 개최되었는데 모두 22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