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국어국문] 박완서 작가연구

등록일 2004.07.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한학기동안 열심히 만든 박완서 작가연구입니다

목차

1. 박완서를 택한 이유

2.박완서의 생애

3.박완서의 작품 세계관
1) 6ㆍ25전쟁으로 인한 피해 및 극복의지
2)중산층의 허위의식과 속물근성 비판

4.박완서를 조사하면서..

본문내용

어려서는 책읽기를 좋아하던 나였다고 한다. 그래서 보는 책마다 사달라고 조르기가 한두 번이 아니었다고 부모님은 나에게 얘기를 하신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책을 읽는 것보다는 텔레비전을 보는 것을, 컴퓨터를 하는 것을 즐겨하였고 책은 그렇게 점점 나에게서 멀어져만 갔다. 그러던 중 국문과에 입학하게 되었고 책은 가까이 하지 않으면 안될 나의 필수품이 되었다. 오랫동안 책과 멀리하였기에 일단 책과 친해지기 위해서 읽기에 지루함이 없으면서도 대중에게 인기가 많은 책을 골라 읽기 시작하였다.
한동안 TV 프로그램 중 "책을 읽읍시다"라는 프로가 있었는데 거기에서 처음 만난 작가가 '박완서'라는 작가였다.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라는 책을 추천해 주었었는데 그 당시 난 책의 제목은 많이 들어봤지만 실제로 읽은 적은 없는 상황이었다.
'국문과생이 어떻게 이렇게 책을 안 읽었을까!'하는 나에 대한 실망과 한심함을 가지고 박완서의 책을 읽기 시작하였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느낀 것은 작가는 다소 거친 이웃집 아줌마의 넋두리 정도로, 또는 시골 할머니가 옛 이야기를 해주시는 정도로 독자로 하여금 거리감을 두지 않고 쉽게 작품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하는 마력을 지녔다는 것이다. 독자가 작가를 만만히 볼 수 있도록 작가 스스로의 위치를 부러 낮추는 기교를 부리시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