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독후감 데미안] 데미안 - 싱클레어의 자아 완성 과정에 대해서 -

등록일 2004.07.03 워드파일MS 워드 (doc) | 8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7페이지 꽉꽉 채웠습니다~!^^

강의 수강생들 중 가장 좋은 점수를 받은 것이구요 책을 샅샅이 읽고 깊이 생각해서 쓴 레포트입니다.
A+ 받았으며, 제가 데미안과 헤르만 헤세를 워낙 좋아하기에 거의 제가 직접 썼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권장도서 목록 중에서 주저 없이 선택할 수 있었던 것은 예전의 데미안에 대한 기억 덕분이었다. 중, 고등학교 시절 친구와 함께 데미안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었던 기억이 난 것이다. 그렇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어려운 부분은 다 빼버리고 오직 데미안이 나오는 부분만 골라서 읽었던 것 같다. 특히 데미안이 멋진 말만 하는 부분만 골라서 말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대로 생각하며 읽어보고 싶었다. 사람이 성장함에 다라 다르게 읽힌다는 ‘데미안’. 너무나도 유명한 구절인 “알은 세계다. 태어나려는 자는 한 세계를 파괴하고 태어난다. 그 새는 신에게로 날아간다. 그 신의 이름은 아프락사스다.” 를 생각 없이 주절주절 외우기보다는 이제 나이가 더 든 만큼 알과 새와의 관계, 그리고 아프락사스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해 보고싶다. 이에 더해 교육학 개론 수업의 과제인 만큼 교육학 개론 교재 중 교육 심리학에서 배우는 인간의 발달단계를 참고해 싱클레어가 주위 환경과 데미안, 파스토리우스, 그리고 스스로의 질문과 생각에 의해 교육을 받으며 성장해 나가는 단계와도 연관을 시켜보려 한다. 싱클레어의 성장 단계는 우리 모두가 겪는 발달 단계를 객관적으로, 그리고 보다 더 섬세하게 살펴볼 수 있게 해주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데미안』 헤르만 헤세. 문예출판사. 2001.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