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유럽, 문화, 비교] 서유럽 5개국의 문화 비교

등록일 2004.07.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5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영국
2.프랑스
3.이탈리아
4.독일
5.스페인
Ⅲ. 결론.

본문내용

우리나라 속담에 “무식이 용감하다.”라는 말이 있다. 이것의 영어식 표현으로는 “무식은 축복(Ignorance is blessing)"으로 표현 할 수 있다. 1990년대 초 일본 제조업체들이 미국의 남부 진출이 절정을 이루던 때에 일이다. 주재원들의 자녀들을 위해 업체들은 현대식 건물을 짓고 교사들 모두를 일본에서 초빙하여 고등학교를 설립하였다. 이 학교의 개교식 저녁에 인근 백인들이 학교 교정에서 십자가를 태우는 군중집회를 했다고 한다. 이를 일본인 학교 교장은 그 집회가 주민들의 학교의 개교를 축하하는 경축행사의 일환 인 줄 알고 내심 기쁘게 생각 했다고 한다. 만약 그 일본인 교장이 이 행사가 미국의 극우 단체인 KKK(Ku Klux Klan)의 집회였다고 알고 있었다면 그래도 기쁘게 생각했을까? 위의 속담에 딱 들어맞는 일화다.
현대의 우리는 세계화된 지구에서 살아가고 있다. 90년대 초보다 더욱더 외국과의 교류가 빈번 하면 빈번 했지 덜 하지는 않을 것이다. 일본 어느 교장의 일화가 지금 현재 우리의 관광객, 국제기업인, 혹은 국내에서 외국인과 만나는 사람에게 일어나지 말라는 법은 없는 것이다. 그리고 모르면 몰랐지 아마 지금도 비일 비재 하게 일어나고 있을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이나 개인들은 비용이 늘어나거나 곤란을 느끼는 일이 많을 것이다. 그러므로 국제화된 경영환경에서 좀 더 대상국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제외의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먼저 그 나라의 문화를 깊이 알고 이해를 해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