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의 차문화] 일본의 차문화 다도 체험기

등록일 2004.06.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다도 문화를 경험한 내용을 리포트로 작성한 것입니다. 그냥 참고하실 분이 계실까 해서 이렇게 올려 놓습니다.

목차

<<일본의 다도 시연회!>>
<<말차에서 사용되는 차그릇과 차도구>>
<<차 마시는 방법>>
<<2004 국제 차 문화 대전을 다녀와서>>

본문내용

코엑스에서 5월 25일부터 5월 30일까지 제2회 국제차문화대전(Tea World Festival 2004) 열린다는 것을 알고는 26일 석가탄신일에 친구와 함께 그곳을 찾았다. 특히 행사 기간 중에 일본의 다도에 관련된 공연이 있어 이번 방문은 나름대로 의미가 있었다. 일본문화의 이해 시간에 배웠던 조금은 낯설었던 차(tea)문화 다도에 대해 나름대로 인상깊었던 점이 많았던지라 기대가 컸다. 그곳을 찾았을 때, 사람들은 참 많았다. 우리는 행사장에 가자마자 특설무대로 향했다. 다른 볼거리들이 우리를 붙잡아 둘 세도 없이... 급하게 우리의 목적지를 향해 갔다. 가슴엔 큰 기대감을 품고..

<<일본의 다도 시연회!>>
특설무대 앞 의자에 자리를 잡고 시연회가 시작되기만을 기다렸다. 처음 우리가 그곳을 갔을 때에는 나와 내 친구 둘 뿐이었다. 공연이 과연 있는 걸까 하는 생각에 조금은 걱정이 되기도 했다. 기대와 걱정을 하고 있는 동안 어느 기모노를 예쁘게 차려입은 어느 일본 여성이 무대 위로 올라가 공연 준비를 하려고 하는 것을 보자 마음이 놓였다. 조금은 설레는 마음으로 공연을 기다리는 동안 코엑스 관계자가 일본에서 많이 마시고 있는 말차를 직접 대접할 것인데, 차를 대접받을 손님 두 사람을 지원 받겠다고 했다. 나는 조금 망설이다가 이왕 여기까지 온 거 직접 체험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하겠다고 했다. 조금은 떨린 마음으로 관계자를 따라 시연회의 진행에 대한 설명을 들으러 따라갔다. 일본에서 온 일본의 전통차(다도) 관련 단체에 계시는 하야카와히로코라는 여성분께서 식의 진행 상황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셨다. 작고 가는 목소리를 가진 그 일본 여성은 아주 차근차근 설명해주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