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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유지<비만치료>] 체중유지법

등록일 2004.06.30 | 최종수정일 2019.10.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현대에 들어서는 자신의 체중을 잘 관리하고.... 비만을 줄이는것.... 체중을 줄이고 비만을 없애는등 자신의 몸관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목차

서론
본론
1. 비만(肥滿; obesity)의 개념
2. 비만도 측정방법
3. 비만증의 치료
4. 나의 체중 유지법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하지만 이런 편리함 속에서도 사람들은 점점 더 편함을 찾게 되고 편함을 찾는데서 신체에 대한 게으름이 자신도 모르게 찾아 와서 개인 개인의 몸은 편할지 모르지만 그 속에 잠들어 있는 비만이라는 병이 그 어느 때보다 늘어나고 있다. 다행이도 요즘은 well being이라는 타이틀 아래 잘 살기 위해 모두 조금씩 신경을 쓰고 있는데 여기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역시 우리의 건강이 아닐까 싶다.
현대인들은 교통기관의 발달과 편의시설의 확충, 컴퓨터와 같은 움직이지 않는 업무와 취미 여가생활 그리고 운동을 하기보다는 시청을 즐기는 경향 등으로 신체 활동량은 부족한 반면 풍족한 먹을 거리와 서구화된 음식문화에 젖어 고칼로리 식사로 인해 비만화 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과거 어려웠던 시대에는 살찐 모습을 부의 상징이라 여겼으나 오늘에 이르러서는 혐오의 대상이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되고 있어 현대인들은 살을 빼기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문에서는 이런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사람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체중과 유지법에 관한 간단한 이론을 소개하고 나의 경우 체중유지 방법에 대해 조금 거론해 보려고 한다.

비만이란 일반적으로 체중과다를 말한다. 사회 통념으로 볼 때 평균체중에 비해 과다한 사람을 가리켜 비만인 이라고 일컫는다. 여기서 말하는 평균체중이란 나이, 신장에 따른 국민의 표준체중에 해당한다. 자기 또래의 연령층에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의 평균체중이 정상체중 또는 표준체중에 해당한다. 『비만 다스리기』, 김영호, (서울: 서림문화사), 1999, p.p. 9~12참조

비만을 없애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칼로리를 계산한 결과를 사용하고 음식을 조절하여 살을 빼는 식이요법과 에너지 열량을 계산하고 소비시켜 지방을 빼고 근육을 늘리는 운동요법, 현대과학과 의학의 발달로 가능해진 지방흡입술과 같은 약물요법과 수술요법 그리고 자신의 생활 방식을 올바르게 잡게하는 행동교정요법이 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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