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사회학 생활체육] 세계 각국의 사회체육

등록일 2004.06.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열심히 하세요!!

목차

1. 미국의 사회체육
2. 러시아 및 독립국가연합의 사회체육
3. 독일 (New Golden Plan)의 사회체육
4. 중국의 사회체육
5. 일본의 사회체육
6. 캐나다의 사회체육
7. 호주의 사회체육
8. 한국의 사회체육

본문내용

1951년 청소년의 건강 . 체력 향상을 위한 대통령 자문위원회가 구성된 이래 신세기 작전으로 생활체육의 진흥을 국가종합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신체훈련에 대한 역대 대통령들의 강력한 관심이 국민적 열의로 연결되었고, 오늘날까지 열정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Physical Finess" 캠페인으로 신체훈련, 테니스, 조깅, 에어로빅, 제 3종 경기, 스트레칭 프로그램 등과 같은 적극적인 신체훈련 프로그램의 주종을 이루고 있다.
역시 거대한 홍보매체의 적극적인 협력과 상업자본의 막대한 투자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은 물론이다.
1958년 “청소년의 건강저하”에 관한 연구보고서가 발표되면서 대통령 직속으로 “신체적성위원회”를 설치하여 국민체육생활화 운동을 추진하였다. 또한 1961년 케네디 대통령의 “건강한 미국 건설”이라는 제안으로 자유민주 시민 양성을 위한 수단으로 생활체육진흥을 추진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그리고 미국은 한마디로 스포츠 천국이다. 혹자는 잘 다듬어진 파라다이스라고 표현하며, 또 다른 시각에서는 지역사회 공동체의 훌륭한 모델로 평가하기도 한다. 그것은 프로야구 메이저리그나 프로농구, 또는 프로풋볼, 슈퍼볼의 열기, 그리고 올림픽을 휩쓰는 골드메달의 러시를 두고 하는 말이 아니다. 시민 모두가 건강한 삶(Total Well-being)을 위한 스포츠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밀착된 이상적인 공동체를 형성해 가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