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커뮤니케이션/신문방송학] 훌륭한 커뮤니케이터로서의 힐러리 로댐 클린턴

등록일 2004.06.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3일 밤낮을 꼬박 새워 제출했던 레포트 입니다.
힐러리 로댐 클린턴이란 책을 읽고 힐러리의 커뮤니케이터로서의 자질을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서평으로 써도 별 무리가 없습니다. 오히려 관점이 있는 서평이기에,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도 있으니까요^^;;

목차

1.들어가며

2.커뮤니케이션 전문가란?
(1)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
(2)커뮤니케이션 전문가란?

3.내가 선택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1)내가 선택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 힐러리 로드햄 클린턴(Hillary Rodham Clinton)
(2)선택이유

4.그녀가 지니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의 자질들
(1)철저한 준비성
(2)진리의 자기증명
(3)채널의 선택
(4)핵심이 있는 연설
(5)커뮤니케이션의 효력

5.글을 마치며

본문내용

힐러리 로댐 클린턴은 미국에서 격렬한 사회적∙정치적 변화가 일어나고 있던 시기에 성년이 되었다. 그 세대의 여성들이 대부분 그랬듯이, 힐러리도 어머니나 할머니 세대는 알지도 못했던 선택과 기회를 누리며 자랐다. 힐러리는 변화하는 시대와 자신의 내적 나침반에 따라 전인미답의 영역을 지나는 독자적인 길을 개척하여, 어떤 이들에게는 하나의 상징이 되었고, 어떤 이들에게는 하나의 피뢰침이 되었다. 아내로서, 어머니로서, 변호사로서, 약자의 옹호자로서, 또한 국제적인 우상으로서, 힐러리는 워터게이트에서 화이트워터까지 미국의 정치적 대전쟁을 헤쳐 나온 강인한 여인이다.존경받는 정치인이라는 것이 가장 큰 이유가 되었다. 정치인이라는 존재는 대중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성공하지 못하면 되기 힘든 직업이다. 자기 혼자서만 잘나서, 자기 혼자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누구나가 정치인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정치인이란 대중들에 의해 인정받아야 하면, 거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선거에서 선택받아야 한다. 그렇게까지 되기 위해서 무엇이 가장 필요할까라는 질문을 던져본다. 다양한 자질들이 필요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유권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선거라는 것이 유권자들이 자신들의 의사를 대신해 주장해줄 사람을 뽑는 행위라 한다면, 후보자와 유권자 사이에 신뢰가 형성되지 않는다면 과연 그 후보자를 선택할 사람이 몇 명이나 되겠는가.

참고 자료

힐러리 로댐 클린턴 1,2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