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독일 관광 정책 전략] 독일의 관광 정책 및 전략(2002~2003년)

등록일 2004.06.21 워드파일MS 워드 (doc)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독일의 관광 정책 및 전략에 관한 내용이고 최신자료 첨부하였습니다.

목차

1. 독일 경제에 있어서의 관광
2. 관광정책 이념과 목표
3. 독일의 관광통계

본문내용

1. 독일 경제에 있어서의 관광

독일은 19세기에 민족국가로 등장하기 이전의 수백 년 동안 수십 개의 독립국가였기 때문에 각 지역에는 독특한 문화유산이 풍부하다. 유서깊은 건축물, 도서관, 박물관, 정원, 극장, 향로축제 등은 문화애호가에게 더없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지역개발을 할 때에도 문화유산 보전에 노력하고 있어 도시경관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고 있다. 여행자들을 위한 유스호스텔도 648개소나 되어 저렴한 비용으로 독일을 여행할 수 있는 관광의 유리한 여건이다. 라인강 하류의 루르 지방은 새로운 도시시설과 근대적인 공장 등 인공적인 요소가 관광대상이 되는 곳이고, 그 남쪽의 아이펠고원은 구릉과 숲의 경관이 뛰어난 곳이다.
라인강 중류로 흘러드는 모젤강 계곡은 아름다운 산지와 포도원의 경관으로 유명하다. 모젤강과 라인강의 합류점에 있는 코블렌츠에서 약 100km 상류의 마인츠에 이르는 라인강 중류는 너무나 유명한 관광지로, 하안(河岸)을 따라 포도원이 이어지면서 군데군데에 역사 깊은 고성(古城)이나 전설 얽힌 로렐라이의 언덕 등이 정서어린 경관을 조성한다. 라인강을 더 거슬러 올라가면 우안(右岸)에 슈바르츠발트 삼림지대가 나타나는데 그 주변에는 훌륭한 숲과 온천이 많고, 또 오랜 전통을 이어 온 남부독일의 농촌풍경과 의상 등이 아름답다.
독일과 스위스 국경에 걸쳐 있는 보덴호(湖) 주변과 남독일의 알프스 지방은 높은 산악풍경이 장엄하고, 특히 가르미슈파르텐키르헨을 비롯한 휴양지와 겨울스포츠의 중심지가 많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