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세계의 ceo

등록일 2004.06.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GE 잭 웰치 회장
2.세계 최대기업 제너럴모터스(GM)의 존스미스 회장
3. 도요타 오쿠다 히로시 사장
4. 인텔 앤드류 그로브 회장
5. 월트디즈니 아이즈너 회장
6. 크라이슬러 이튼 회장
7. `월마트` 샘 월튼 회장
8. `필립스` 얀 티머 회장
9. 코카콜라 고이주에타 회장
10. 도레이 마에다 회장
11. MS 빌 게이츠 회장
12. ABB 퍼시 바네빅 회장
13. P&G 존 페퍼 회장
14. 휴렛팩커드 류 플랫 회장
15. `브리지스톤` 가이자키 요이치로사장
16. SEARS 마르티네즈 회장
17. MCI월드컴 에버스 사장
18. MERCK 길마틴 회장
19. SMH 하이에크 회장
20. BASF 위르겐 쉬트르베회장
21.하임볼드 회장
22.허브 켈러허 회장
23.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

본문내용

월트즈니사의 최고경영자(CEO)인 마이클 아이즈너 회장은 디즈니를 10년만에 6배 규모의 초일류 회사로 탈바꿈시킨 장본인이다.
아이즈너 회장 취임당시 디즈니는 수익률과 브랜드 가치가 추락하던 부채덩어리였다. 그는 방향성을 잃었던 디즈니사에 비전을 불어 넣었고, 회사 구조개편을 통해 비전을 실현시킬수 있는 힘, 즉 창조력을 발휘할수 있는 조직으로 재생시켰다.
다각화를 통한 전략적 사업확장은 이 힘을 수익으로 환원시킬수 있는 효과적인 도구가 되었다.
지난 1984년 아이즈너회장이 CEO로 디즈니사에 들어올 당시 회사 이익은 3년간 계속 하락했다. 그결과 80년 1억 3천5백만 달러에 이르던 수익이 83년에는 9천3백만 달러에 그쳤다. 캘리포니아와 플로리다에 있는 놀이공원 입장객 수는 취임직전 4년중 3년이 전년도에 비해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었다.
부채는 눈덩이처럼 불었고, 할리우드의 미키마우스 인형 판매고는 바닥을 헤매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월트디즈니 영화를 보기 위해 줄을 서는 사람이 없어 한때 할리우드의 선두 주자였던 디즈니는 이미 2류 회사로 전락했다. 디즈니의 할리우드 영화시장 점유율은 4%에 불과했다.
당시 디즈니 경영은 부동산 운용에 치우쳐 있었다. 반면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창조적인 사업분야에는 상대적으로 소홀했다. 이는 회사 설립자인 두 형제 월트와 로이의 사망 이후 회사를 지탱하고 있던 리더쉽이 무너진 탓이었다. 의사결정력이 약화된 결과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