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관광학] 물리적 쇄신을 거쳐 새롭게 태어난 관광지

등록일 2004.06.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물리적 쇄신을 거쳐 관광지로 재탄생한 곳을 모았습니다. 오르세 박물관처럼 원래 역사 였던것을 개조하여 미술관으로 지은 그런 건물을 다섯가지 모았습니다. 경희대 2004년 도시관광 숙제로 제출한 과제입니다.

목차

1. Musee d'Orsay (오르세 미술관)
1) 건물의 변천사
2) 특징
3) 전시
4) 미술관 안내
5) 부대시설

2. Pier39 in Fisherman's wharf
1) 변천사 및 특징
2) 안내
3) 주요시설

3. Craigdarroch Castle (크레이다로크 성)
1) 변천사 및 특징

4. Vancouver Art Gallery (밴쿠버 미술관)

5. Reina Sofia Art Center

본문내용

․특징
오르세 미술관은 1814~1914년까지 서양 미술계를 지배했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이 곳에 전시중인 작품들은 이전에 루브르미술관과 죄드뽐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던 작품을 이전한 것이다. 작품 면에서는 일반인들이 가장 친숙하게 여기는 인상파 작품을 주로 전시하고 있다. 규모에 비해 작품수가 많고 또 대부분이 일반인들에게 익숙한 작품이다. 참고로 루브르 미술관에는 주로 고대, 근대초기의 작품들이 있으며, 퐁피두센터에는 1차대전 이후의 작품들이 주로 소장되어 있다. 따라서 오르세 미술관에는 루브르 미술관과 퐁피두센터 사이를 연결하는 시대의 작품들이 있다.전시작품은 크게 회화, 조각, 정식미술품으로 구분된다. 프랑스 근대 조작가를 대표하는 아르누보 작가들의 독특한 장식미술세계와 미술관 콜렉션을 대표하는 회화작품을 대표한다. 자연조명을 최대한 활용하여 작품이 갖는 원래의 아름다움을 있는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