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식탁이 위협받고 있다.

등록일 2004.06.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식탁이 위협받고 있다 (1)◆
-비위생급식 학생건강 위협
-납꽃게ㆍ볼트조기… 밥상이 철공소 ?

◆식탁이 위협받고 있다 (2)◆
- 엉망인 품질 확인 안해 감독당국 관리도 `구멍`
- 경찰 수사착수 이후에도 간큰 업체 불량재료 사용
- `14억 버는데 벌금 640만원 쯤이야..`
- 라면에 기한 지난 중국산 김치

본문내용

"도대체 무엇을 먹어야 하나." `쓰레기 만두` 사건 여파로 식품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극에 달하고 있다. 만두만 문제되는 것이 아니다.
며칠 전에는 볼트가 들어간 중국산 조기가 적발됐고, 쇳가루를 혼합한 고춧가 루 등이 시중에서 팔리는 등 믿기지 않는 일들이 반복되고 있기 때문이다. 주부 최경숙 씨(40)는 "즐겨 먹는 식품에 대해서도 다시 의심을 품게 된다"며 "가족이 먹는 식탁에 어떤 먹을거리를 올려야 할지 끼니 때마다 고민하게 된다 "고 말했다.
만두 쳐다도 보기 싫다=주부 홍 모씨(31)는 "간식거리로 만두를 즐겨먹었 는데 이제 만두 판매 코너는 아예 쳐다보지도 않는다"고 말했다. 쓰레기로 버려지는 자투리 단무지로 만든 만두가 대량 유통된 사실이 알려지자 대형 할인점 등의 만두 코너에는 고객들의 발길이 뚝 끊겼다. 급기야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할인점과 롯데 신세계 등 백화점들은 9일 아 침이나 정오께부터 냉동만두 판매를 전면 중단했다. 문제가 생긴 제품은 즉시 매장에서 철수해 소비자들이 더 이상 사먹지 않도록 발 빠르게 대처해야 하는데 늑장 대응하고 있다고 소비자들은 불만을 터뜨린다.

한 대형 할인점은 경찰 발표 다음날인 7일 하루 동안에도 평소 절반인 5000만 원어치 냉동만두를 팔았다. 이 중에는 당초 의심업체로 꼽힌 회사 제품도 1580 만원어치나 포함돼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