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감상문] 위험한 아이들(dangerous minds)

등록일 2004.06.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교양 레포트로 제가 제출해서 칭찬 받았던 레폿입니다. 여러가지 관점에서 접근하려고 노력했고, 시간투자도 많이 했었습니다.
여러분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랫동안 노력해서 쓴 글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영화는 실존인물인 루앤 존슨의 저서를 영화화 한 것으로서 오늘날 미국 교사들이 사회적으로 과소평가 받고 있는 실정이라는데 동의하고, 학교시스템, 문제학생, 그리고 학생들이 속한 환경에 대항하여 힘겨운 투쟁을 하고 있는 교사의 참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 아울러 교사들이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도 자연스럽게 부각시키고자 하고 있다.
이 영화에서 선생님으로 나오는 루앤 존슨은 9년간의 미해병대 복무를 정리한 뒤, 영어교사로 전임하는데, 그녀는 캘리포니아 북부의 한 고등학교에서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과정으로 일종의 교생 실습을 받던 중 특수반(문제아 학급)의 담임으로 배정받는다.
보조교사의 역할을 할 지 알았는데 담임을 맡게 된 주인공인 루앤 존슨은 자신이 지도하게 될 반은 공부를 잘하는 아이들의 특수반이라는 소개를 받고 첫 담임이 된 설레임을 안고 교실에 들어서는데, 들어서는 첫 모습부터 엉망인 교실의 분위기를 보면서 교사의 기대는 여지없이 무너지고 만다. 그러나 루앤 존슨은 잠시 당황하는 모습은 보여주었지만, 끝까지 그 자리를 떠나지 않았고 한번 해보자는 식으로 그 자리를 다시 지키는 모습을 보면서 보통교사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