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조직행동론] `의사결정의 법칙`서평

등록일 2004.06.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조직 행동론에서 나오는 키워드에 중점을 둔 책을 읽고 서평써오기였어요..
줄거리 없구요.. 감상이 전부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CEO가 되는 것을 꿈꾸는 경영학부생이다. CEO의 가장 큰 책임과 의무는 의사결정이다. 나는 3학년으로써 취업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큰 현실에서 늘 내가 CEO가 되었을 때를 생각해 보면서 흐믓한 미소를 짓곤 한다. 이는 지금 내가 힘들고 괴로울 때 도움이 되는 희망이다. 이번 학기 의사소통이라는 측면에서 관찰하게 되었던 기업은 내가 알던 CEO와는 또 다른 면을 보게 해 주었다. 카리스마 있고 앞장서서 일을 해결하던 능숙한 그들의 모습에서 한 기업을 책임지는 가장의 면모에서 어버이와 같은 느낌을 받게 된 것이다. 그들의 의사소통은 의사결정을 하게 되는 관문 중의 하나이며 나는 이에 대해 늘 화려한 결정에 대한 성과만을 보았던 것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얼마나 많은 생각을 해야하고 또한 한 사람이 아닌 여러 사람의 입장에서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다. 하나의 결정이 내려지기까지 수많은 단계의 질문을 통과해야하는지도 알게 되었다.
책을 읽기 전에 눈에 띄는 글귀가 있었다. "결정할 수 있는 능력만큼 어렵지만 가치 있는 것은 없다." 나폴레옹의 어록중 하나이다. 그 가치에 대해 알 수 있었고 그 가치를 지니기까지 많은 단계를 통해 나를 다스려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 단계에는 내 성격상의 문제를 고쳐야 하는 면도 있었고 내가 앞으로 만날 사람들에게 배워가야 하는 면도 있었으며 내 노력만의 문제가 아닌 어찌 보면 운명에 달린 인맥상의 문제들도 있었다. 물론 내 노력으로 인해 이루어질 성격적으로 배우며 고쳐야 할 부분이 가장 컸다.

참고 자료

직관에서 과학으로 "의사결정의 법칙"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