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선교] 세계선교역사

등록일 2004.06.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9세기 프로테스탄트 선교의 확장
20세기 프로테스탄드 선교의 발전
9.이슬람 세계 선교
10아시아 선교
아프리카 선교
라틴아메리카 선교
유렵 선교
선교 활동에 대한 회고

본문내용

18세기 말엽에 개신교 선교활동은 영국으로부터 시작된다.
최초의 미국 선교부는 1810년에 조직된다. 19세기동안 개신교 국가들이 하나하나 이방세계로 선교사들을 파견하기 시작한다. 18세기 말에 이르러서는 모든 세계각국의 개신교 국가들이 선교지에 파견을 하고 있었다.

근대 선교사업이 시작 될 때 여러 종류의 선교활동이 나타난다. 최초의 선교회들은 초교파적이었다. 신앙선교가 세기중엽에 나타난다. 이러한 선교활도잉 최초로 나타난 곳은 영국제도였다. 최초의 것은 제나나 의료선교회로서 1852년에 설립되었다.
복음전파, 의료활동, 교육사업에 광범위하게 관여하였다.
이런 방법으로 그들의 균형잡힌 프로그램들은 육체, 정신, 영혼의 전인격의 필요를 채우고자 노력하였다.

뒤이어 특수한 계층의선교활동이 시작된다. 이를 테면 유대인들, 원주민들, 에스키모, 벙어리들, 봉사들, 군인들, 고아들, 여인들, 아이들, 나병환자들 등이다.

또한 성서공회의 활동이 큰 역할을 하였다.
영국해외성서공회, 스코틀랜드 국가 성서공회, 네덜란드 성서공회, 미국 성서 공회등이다.

19세기 선교의 성격은 어떠했는가?
학문적 견지에서 볼 때 광범한 범위를 나타내고 있는데 무식한 직공들로부터 대학 졸업자들까지 다양했다.
영적 견지에서 깊은 신앙과 사랑이 가득한 남녀들이었다. 그들은 이방인들이 예수그리스도에 관한 지식이 업이 버려졋다고 확신하고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