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마케팅] 마케팅 불변의 법칙

등록일 2004.06.15 워드파일MS 워드 (doc) | 9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 선도자의 법칙
2. 영역의 법칙
3. 기억의 법칙
4. 인식의 법칙
5. 집중의 법칙
6. 독점의 법칙
7. 사다리의 법칙
8. 이원성의 법칙
9. 정반대의 법칙
10. 분할의 법칙
11. 원근의 법칙
12. 계열확장의 법칙
13. 희생의 법칙
14. 속성의 법칙
15. 솔직성의 법칙
16. 단독의 법칙
17. 예측불능의 법칙
18. 성공의 법칙
19. 실패의 법칙
20. 과장의 법칙
21. 가속의 법칙
22. 재원의 법칙

본문내용

1. 선도자의 법칙
- 더 좋은 것 보다는 맨 처음이 낫다.
마케팅에 있어서 기본적인 요소는 최초로 뛰어들 수 있는 영역을 만드는 일이다. 이것이 바로 선도자의 법칙이다. 더 좋은 것을 팔기보다는 처음으로 팔기 시작하는 것이 낫다. 시장을 선점한 사람보다 더 좋은 제품을 갖고 있다고 납득시키기보다 사람들의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일이 휠씬 쉬울 것이다. 최초의 브랜드가 선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한 가지 이유는 그 이름이 가끔 동일한 유형의 제품을 나타내는 대명사처럼 되기 때문이다. 만약 어느 영역에서 최초로 제품을 소개할 경우에는 늘 쉽게 일반화시킬 수 있는 이름을 채택해야 할 것이다. 사람들은 실체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맨 먼저 기억하게 된 최초의 제품을 가장 우수하다고 인식한다.
마케팅은 제품과 제품의 싸움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인 것이다.

- 현대 자동차 : 현대 자동차는 가장 먼저 승용차량을 상용화 하였다. 그 이후 지금 까지 단 한차례도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내준 적이 없는 대표적인 사례라 하겠다.

2. 영역의 법칙
– 어느 영역에 최초로 들어간 사람이 될 수 없다면 최초로 뛰어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잠재고객의 기억 속에 맨 처음으로 들어가지 모했다고 희망을 버릴 필요는 없다. 맨 처음으로 들어갈 수 있는 영역을 찾으면 된다. 브랜드 지향적이고 틀에 박힌 마케팅 사고를 거역하는 것이다. 브랜드를 잊고 영역만 생각하라. 새로운 영역에 맨 처음으로 들어섰다면 그 영역을 널리 알려라. 근본적으로 경쟁상대가 없다. DEC는 잠재 고객들에게 DEC미니 컴퓨터를 사야 하는 이유가 아니라 어느 브랜드가 되었든 미니 컴퓨터를 사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 안 철수 바이러스 연구소 :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시장을 스스로 개척하고 그 시장에 선도자의 지위로 입성함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