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전자상거래와 웰빙트랜드] 전자상거래로 허브차 사기

등록일 2004.06.15 워드파일MS 워드 (doc) | 1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사진편집까지 신경쓴 문서입니다.

목차

Ⅰ. 전자 상거래
Ⅱ. 허브 차 체험기

본문내용

◈ 웰빙과 전자 상거래
Ⅰ. 전자 상거래
- 전자 상거래란?
컴퓨터를 이용하여 인터넷이나 PC통신에 접속해 물건을 사고파는 행위. 실제공간이 아닌 가상공간이지만 책, 음반 등 개인이 필요한 물품을 거래하는 소매업부터 국가 간 무역까지 모든 상행위가 가능하다. 상품주문은 직접 매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 컴퓨터를 통해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진 등을 보고 실시하며 대금결제는 온라인 입금이나 신용카드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전자상거래를 통한 국가 간 무역에는 관세를 붙이지 않는 무관세 움직임이 일고 있어 앞으로 그 규모가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비자, 마스터 등 신용카드업체들은 전자상거래의 규모를 늘리고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보안규격(SET)을 확정, 발표했다. SET규격은 상품구매자가 인터넷에서 자신의 신용카드번호를 입력할 때 타인이 함부로 도용하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장치이다. –다음 백과사전에서-

대표적인 4개의 모든 검색 사이트에서 큰 차이 없는 검색 결과가 나왔다. 단 각각의 검색 사이트마다 ‘스폰서 링크’ 등의 이름으로 화면 맨 위로 큰 부분을 차지하게끔 등록되어 있는 부분의 순서, 등록 여부는 네이트와 야후가 같고 나머지는 모두 다름.

대부분의 허브 차 쇼핑 사이트들이 단순히 차만을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유행에 맞추어 유행 품목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한 허브를 이용한 입욕제, 비누, 초, 등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차을 중심으로 메인 페이지를 구성한 것은 절반에도 못 미친다.

티 포유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친구의 추천이었다. 평소 ‘어디가 좋고 뭐가 좋다’는 말을 잘 따르는 편이 아니지만 이번에는 따르기로 했다. 구매하고자 하는 것이 허브 차를 마실 수 있는 모든 물건으로 ‘티 포유’는 적절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었다.
앞서 가격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했었는데 일반적으로 쌀 것이라고 생각되는 큰 규모의 종합 쇼핑 사이트보다는 같거나 싼 가격이었으며 갖가지 종류의 허브 차를 고를 수 없다는 점 때문에 허브 차만을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를 선택하게 되었다.
친구가 티 포유를 알게 된 것은 네이버 검색창을 통해서가 아니었다. ‘화장~발’이라는 다음내의 카페에 올라온 글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이 곳의 가장 큰 매력은 빠른 배송과 정성들인 포장, 자필 편지, 차를 즐기는 방법을 적은 안내서 그리고 4~5가지나 주는 시음용 차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