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업경영] 이건희 개혁 10년을 읽고...

등록일 2004.06.12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많이~ 많이~ 받아가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회장은 삼성의 ‘혼’이 담긴 제품들을 직접 자택 지하실에서 실험을 하고 있다. 제품을 사용해 보는 것뿐만 아니라 분해해보고 조립까지 해보면서 비교, 분석한다. 이러한 모습에서 신(新)장인의 모습을 찾아 볼 수 있었다. 자신의 작품에 심취해 있을 것이 아니라 다른 작품들과 비교, 분석하면서 자신의 작품의 잘못된 점과 다른 작품에서 보고 배워야 할 점들을 더 보완하여 자신의 작품으로 다시 태어나게 하는 것, 이러한 모습들이 이 회장을 신(新)장인으로 부를 수 있을 정도의 태도가 아닌가 싶다.
‘혼’은 삼성제품의 디자인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하지만 예전의 삼성에서는 ‘혼’을 찾아보기 힘들었다. 예전 삼성 제품들을 떠올려보면 다른 우수품질의 제품들 예를 들면 소니 같은 제품들의 디자인을 거의 그 대로 쓴 것처럼 삼성 제품들에는 삼성만의 고유 디자인이 없었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떤가. 지금의 삼성 제품들은 어디서 보더라도 한 눈에 삼성 제품인 것을 알아차릴 수 있다. 다른 우수 제품의 디자인을 본 딴 것이 아닌 삼성 고유의 디자인 즉, 삼성의 혼이 담기고 삼성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고급스럽고 깔끔하면서도 견고해 보이는 디자인이 탄생했다. 이 디자인 역시 이 회장의 철학이 담겨져 있다.

참고 자료

'이건희 개혁 10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