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국영어와 미국영어의 차이

등록일 2004.06.11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서론

본론
1. 미국영어의 성립 배경과 특색
2. 미국영어의 특색
3.영국영어와 미국영어의 차이

결론

본문내용

서론
고대영어 시기부터 1100여 년 동안 영국에서 사용되어 오던 영어 즉, 영국영어는 17세기초 아메리카 신대륙의 대서양 연안에 온 영국 식민지 개척자들에 의해 처음으로 미국에 전해 졌다. 이 당시의 영어는 말할 필요도 없이 셰익스피어와 밀튼, 존 번연(J. Bunyan)이 쓰던 엘리자베드 시대의 영국영어였다. 이로부터 380여 년이 지난 오늘날 소위 말하는 '미국영어'는 영국영어와는 발음, 철자, 어휘, 문법 등 여러 측면에서 많은 차이를 보여 주는 독특하고 개성 있는 언어로 탈바꿈하였다. 특히, 1, 2차 세계 대전을 통해 국제 무대에서의 미국의 막강한 영향력으로 인하여 미국은 정치, 군사, 경제면에서 강대국이 되었고, 미국영어 보급에 있어서도 세계에서 가장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였다.

본론
1. 미국영어의 성립 배경과 특색
유럽 대륙에서 건너 온 이민들이 미국에 정착하게 됨으로 해서 시작되는 미국의 이민사 내지 미국영어의 역사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세 단계로 구분된다.

제 1 단계(1607-1790)는 이주민의 90%가 영국의 동남부로부터 미국의 동부 뉴잉글랜드 지방(New England)으로 이주해 온 시기로, 영국에서 처음 미국으로 이주해 와서 자리를 잡은 후, 독립을 얻기까지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이주민들이 당시 미국에서 사용한 영어는 셰익스피어, 벤 존슨(Ben Jonson), 말로우(Marlowe)등이 사용하던 초기 현대영어 즉, 엘리자베드 왕조의 영어이다.
다운로드 맨위로